2PM의 컴백은 호재일까?

글, 효라클

무슨 일이 있었냐면요

JYP Ent. 소속 아티스트 2PM이 5년 만에 컴백합니다. JYP Ent.는 트와이스를 비롯한 여자 아이돌이 좋은 성적을 거뒀지만, 남자 아이돌 라인업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평을 받고 있었습니다. JYP Ent.의 대표 남자 아이돌이었던 2PM이 빈자리를 채워줄 수 있을지가 관건이에요.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JYP Ent.는 2000년대 비와 원더걸스, 2PM과 2AM 등 소속 아티스트가 연달아 큰 인기를 얻으면서 국내 3대 기획사로 자리 잡았습니다. 하지만 2009년부터 미국 진출을 시작하면서 큰 손실을 보았고, 제이튠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한 뒤 2013년까지 우회상장을 진행하면서 한동안 적자의 늪에 빠져있었죠. 

이런 문제로 2PM과 미쓰에이가 활동하던 2010년대 초반에도 주가가 지지부진했는데요. 우회상장이 완료된 뒤 트와이스가 연속 히트를 기록하며 주가가 큰 폭으로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코로나19로 공연 매출이 크게 줄어든 작년에도 온라인 음원 매출이 크게 늘었고, 올해 1분기 실적도 영업이익률이 창사 이래 최고치인 42.6%를 보였습니다.

독자님이 알아야 할 것

✔️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적으로 이뤄지면서 엔터테인먼트 업계에는 콘서트 재개에 대한 기대감이 감돌고 있습니다. 기대감을 등에 업고 1분기부터 주가도 서서히 오르고 있어요

✔️ JYP Ent.는 연말까지 여러 이벤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스트레이키즈와 2PM, NiziU의 컴백과 트와이스의 일본 앨범 발표, NiziUBoy 프로젝트가 예정돼있어요. 각각의 이벤트가 어떤 성적을 내는지가 주가에 영향을 미치겠죠?

✔️ 에스엠, JYP Ent.,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3일(수) 나란히 52주 신고가를 기록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 너무 빨리 주가가 오른 데 대한 부담감이 있었던 걸까요. 엔터 3사와 하이브 모두 지난 25일(금), 주가가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어요.

    공유하기

    관련 글

    modern-office-corporate-building-low-angle-view-skyscrapers-city-singapore-panoramic-perspective-view-business-concept-success-industry-tech-architecture_231208-1519
    ‘밸류업’ 하면 진짜 밸류 ‘업’ 될까?
    지난 24일, 한국거래소가 ‘코리아 밸류업 지수’를 공개했어요. 지수(Index)는 특정 시장이나 자산군의 전체적인 변화를 숫자로...
    01.33002922
    ‘반토막’ 주가를 예상합니다?
    지난 19일, 국내 시가총액 2위 종목인 SK하이닉스의 주가가 약 6% 하락했어요. 이마저도 장중에 11%대로 더 크게 내려앉았다가...
    young-woman-home-kitchen-white-hoodie-with-laptop-graph-screen_343596-7275
    내 ‘삼전’이 왜 이래
    삼성전자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세를 보이고 있어요. 삼성전자의 ‘장밋빛 미래’를 예상하던 증권가에서도 목표주가를 내리는 중입니다. 현재...
    폭락
    “세금 수입 부족해” 기업 실적이 원인?
    지난 1~6월, 정부의 법인세 수입은 30조7000억 원으로, 작년보다 16조1000억 원 줄었어요(34.4% 감소). 법인이 세금을...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