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5일), ‘하나기술’이 코스닥에 상장합니다. 하나기술은 전기차용 2차전지와 관련된 기업입니다. 2차전지를 제조하는 기업에 ‘2차전지를 만들 수 있는 장비’를 공급하는 기업이에요. 삼성SDI, LG화학, SK이노베이션 등 국내 배터리 3사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2019년 매출액은 593억 원, 영업이익은 57억 원, 올해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51억 원, 46억 원을 기록해 재무상태도 좋은 편입니다.
증권신고서를 살펴보면, 하나기술은 지난 9일~10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 수요예측에서 경쟁률 1,393.9 대 1을 기록했습니다. 카카오게임즈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경쟁률인데요. 공모가는 희망밴드가격 기준 상단 금액 3만 5천 원으로 결정됐습니다. 희망밴드 상단 이상의 가격을 제시한 기관투자자만 34%였을 정도로, 수요예측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어요. 단, 기관투자자가 주식을 팔지 않고 보유해야 하는 ‘의무보유 확약’에서 참여 건수 15일과 1개월 신청 수량이 상당하니 주의해야겠어요.
📍2차전지 관련 기업들이 속속 주식시장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하나기술은 상장 이후, 투자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면 연구개발과 시설 투자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지금은 일본, 중국의 2차전지 업체, 독일 폭스바겐 등과 협력하는 등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첫 단계를 밟고 있는데요. 앞으로는 글로벌 2차전지 장비 제조업체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어요.
by 효라클
* 상장, 공모가, 희망밴드…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면
이 영상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