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주, 왜 급등했어?

글, JYP

식약처가 중국을 방문해요

어제(10일), 화장품 기업의 주가가 크게 올랐어요. 식약처가 중국 화장품 규제 기관을 방문한다는 소식 때문이에요. 중국은 우리나라 화장품을 가장 많이 수입하는 국가예요. 식약처는 국내 화장품 기업이 중국에 더 원활하게 수출할 수 있도록 논의할 계획이라고 해요.


화장품 업계는 긴장하는 중이에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중국 수출이 중요한 화장품 기업은 요즘 아쉬운 실적을 내고 있어요. 아모레퍼시픽은 매출 중 절반 이상이 중국에서 나오는데요, 올해 1분기 중국 매출이 40% 넘게 줄었습니다. LG생활건강도 상황은 마찬가지예요. 두 기업 모두 중국 시장을 다시 잡기 위해 전략을 새로 짜고 있습니다.


미국 시장으로도 눈을 돌리네요

한편, 북미 시장에서의 영향력은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스킨케어 제품 수출에서 성장세를 보입니다. 아직 중국에 비해서는 작은 규모지만, 중국이 자국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커지고, 한중관계의 영향을 많이 받는 만큼 북미 시장을 선진시장으로 공략해야 한다는 얘기가 나와요.

어피티의 코멘트
  • JYP: 화장품 업계는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아, 올해부터 회복세가 클 거라는 기대감을 갖고 있었어요. 중국의 리오프닝도 기다리고 있었고요. 기대한 것보다 중국에서의 성적은 아쉽지만, 그동안 중국 의존도가 너무 높았던 것도 불안한 이슈이긴 했습니다. 위기를 기회 삼아, 오히려 새로운 시장을 발굴할 가능성도 있어요.

공유하기

관련 글

view-water-airliner-flying-sea_1203-5289
비수기에 역대 최대 실적 낸 사연
국내 증시에서 항공주가 조용히 고개를 드는 가운데, 대한항공이 올해 3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냈어요.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은 42조2408억...
화면 캡처 2024-10-30 141457
SK하이닉스를 중심으로 반도체 시장을 짚어봅니다
반도체 기업이라고 하면 만년 2등이었던 SK하이닉스가 올해 삼성전자를 크게 추월했어요. 지난 3분기 기준 SK하이닉스의 매출은 17조5천731억...
interactive-pink-screen-wall-gallery_53876-95933
국가전략산업, 디스플레이에 ‘게임 체인저’가 등장했지만…
OLED 디스플레이 패널 생산비용을 대폭 낮출 수 있는 8.6세대 OLED 생산기술이 개발됐어요. OLED는 ‘유기발광다이오드’의...
Kakao
야심작 ‘카나나’ 투자자는 실망했다
지난 22일, 카카오가 새로운 인공지능(AI) 서비스 ‘카나나’를 공개했어요. 카나나는 대화형 플랫폼으로 카카오톡처럼 사람들과 대화를...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