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진출, 어렵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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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푸드, K-뷰티, K-컬처, K-반도체, K-자동차… 우리나라는 뛰어난 기술과 우수한 제품력으로 해외에서도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어요. 대기업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로 큰 성공을 거둔 중견·중소기업도 많아요.

 

그런데 기업의 해외 진출이 어떤 과정으로 이뤄지는지 아시나요? 외국으로 제품 및 서비스를 수출하기 위해서는 먼저 바이어와의 만남이 성사되어야 해요. 기업들은 바이어를 직접 만나기 위해 해외 출장에 나서곤 하죠. 

 

the 독자: 그런데 계약도 하기 전에 무작정 해외 출장을 떠나는 건 어쩐지 부담스럽게 느껴져요. 🥺

어피티: 그럼 이 방법은 어떠세요? 출장길에 오르지 않고도 수백 곳의 바이어 기업을 만나는 방법, 오직 독자님께만 알려드릴게요!


전 세계 바이어가 한 곳에!
국내 최대 규모의 수출상담회


수출 붐업코리아(KOREA Biz-TRADE SHOW)는 유수의 글로벌 바이어 기업들이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찾아 한국을 방문하는 수출상담회예요. 이 행사는 2010년 바이 코리아(Buy Korea)라는 이름으로 처음 개최된 이후, 현재의 이름으로 바뀐 2022년부터 매년 두 차례씩 열리며 국내 기업과 해외 바이어를 잇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죠. 

 

🧑‍💼 역대 최다 바이어 방한

한국을 향한 전 세계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하듯, 2023년 한 해 동안 바이어 1,115개 사, 국내 기업 4,850개 사가 수출 붐업코리아를 찾으며 ‘역대 최다’ 기록을 경신했어요. 2022년과 비교하면 무려 6.6배나 증가한 수치예요. 당시 수출상담회에 참여한 국내 기업들은 여러 바이어와의 만남을 통해 해외 진출 기회를 모색했어요. 

 

📑 다양한 수출 계약과 MOU

2024 상반기 수출 붐업코리아로 진행 중인 수출계약과 업무협약(MOU)의 규모는 약 1.6억 달러에 달해요. 투시형 미니 냉장고를 코스트코에 납품하는 계약, 샌드위치 패널을 튀르키예로 수출하는 계약, 자연 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와 인도 유통사 간의 MOU 등 굵직한 성과가 많았답니다. 

 

🦾첨단산업부터 ICT까지

곧 열릴 2024 하반기 수출 붐업코리아는 로보월드, 한국국제건설기계전(CONEX), 국제해양플랜트전시회(OFFSHORE), 미래모빌리티엑스포(DIFA), ICT융합 엑스포 등 20여 개의 전시회 및 상담회와 연계하여 개최돼요. 첨단산업부터 소재부품장비, 바이오의료, 인프라에너지, 서비스, ICT, 방산 분야의 국내 기업들이 해외 진출에 성공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할 예정이에요.

2024 하반기 수출 붐업코리아,
지금 바로 참가 신청하세요!


the 독자: 이렇게 좋은 기회로 가득한 수출박람회에 참가하려면 아무래도 큰 비용이 들 것 같은데요? 

어피티: 에이, 그럼 독자님들께 소개하지 않았죠. 수출 붐업코리아 참가비용은 0원이랍니다! 수출 붐업코리아와 함께라면 해외 진출 어렵지 않아요! 


  • 날짜: 10/22(화)~23(수)
  • 장소: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홀
  • 모집 기간: ~8/23(금)까지
  • 참여 방법: KOTRA 상담주선시스템 홈페이지에서 기업 정보 등록하기
📌 이 글은 코트라의 제작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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