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는 SK시그넷이 제조한 충전기를 사용하는데, 이 충전기 규격은 테슬라와 다른 CCS 방식에요. 이미 GM과 포드 등 미국의 대표적 완성차 기업이 테슬라 충전 규격을 도입한 만큼, 테슬라 방식이 점점 대세가 될 수 있습니다.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와 GM, 포드의 점유율은 70%가 넘어요. (🗝️)
중장기적으로 지켜봐야 해요
전문가들은 현대차가 미국 물량에 한해 NACS 규격을 채택하지 않을까 예측하고 있어요. 그렇게 되면 판매량에 직접적인 영향은 없겠지만, 어떤 변화가 있을지는 중장기적으로 지켜봐야 해요. 규격을 전환하는 데 추가적인 비용이 들고, 미국 정부의 보조금 지원 제도도 NACS에 유리한 방향으로 바뀔 수 있기 때문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