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효라클
무슨 일이 있었냐면요
9월 8일부터 14일까지 ‘세계폐암학회(WCLC2021)’가 온라인으로 열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13일), 에이치엘비는 이 학회에서 글로벌 판권을 보유한 표적항암제 ‘리보세라닙’과 면역항암제 ‘캄렐리주맙’을 병용치료한 임상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에요.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이번에 발표되는 임상 결과는 중국 상하이 폐암 전문병원에서 비소세포폐암 환자 2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 2상에 대한 결과인데요. 초록에 따르면 ORR(객관적 반응률) 40%, DCR(질병통제률) 92%를 보이며 1차 치료제로서 높은 효능과 안정성을 보였습니다.
리보세라닙과 캄렐리주맙, 세포독성항암제 알부민 파클리탁셀 병용치료 결과도 발표됩니다. 중국 후난 암전문병원에서 비소세포폐암 3~4기 환자 8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임상 2상 결과 ORR 50%, DCR 62.5%를 보여 안정적 효능을 입증했다고 해요.
독자님이 알아야 할 것
✔️ 2019년 6월, 리보세라닙의 임상 3상 결과가 실패했다며 논란에 휘말렸던 에이치엘비는 2년 만에 리보세라닙으로 재기를 꿈꾸고 있습니다. 그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어 에이치엘비는 3주 만에 주가가 83% 상승하면서 코스닥 시가총액 2위에 오르기도 했어요.
✔️ 에이치엘비는 베트남에서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박스’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판권을 확보했습니다. 나노코박스를 개발한 나노젠은 나노코박스의 효능이 모더나 수준이라고 발표하면서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