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성적 발표! 걱정은 왜?

글, 정인

유튜브의 2분기 성적표가 발표됐어요

유튜브의 광고 수익이 작년 2분기보다 약 4.8% 성장했어요. 유튜브는 구글이 서비스하고 있는데요,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이 실적을 발표했어요. 시장은 이 소식에 걱정하는 분위기네요.

 

성장했는데 왜 걱정일까요?

성장 가능성에 의문이 생겼기 때문이에요. 미국 증권가에서는 2분기에 7% 성장을 기대했는데 4.8%밖에 성장하지 못했고, 그것도 역대 최저 성장률이니까요. 젊은 소비자층이 틱톡과 인스타그램으로 빠져나가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온 직후여서 더욱 그렇습니다.

 

앞으로도 꽤 어려울 수 있어요

올해 2분기 빅테크 기업의 실적은 썩 좋지 않았습니다. 앞으로도 희망찬 전망은 아닌데요. 광고주가 광고를 줄이고 투자자도 보수적인 자세를 취하면서 디지털 광고 시장은 한동안 어려울 것으로 보여요.

어피티의 코멘트
  • 정인: 빅테크의 실적은 광고 매출을 기반으로 해요. 광고를 하면 물건이 잘 팔리기도 하지만, 물건이 잘 팔려야 광고를 하기도 합니다. 경기가 침체되면 광고 시장은 직격타를 맞아요.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금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