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이 왜 거기서 나와…? 🌸 서울 한복판에서 공개 고백해 버린 NEXO

Sponsored by 현대자동차

지난 6월 19일, 서울 도심 곳곳에 의문의 영상이 등장했어요. 대형 건물 옥외 광고판부터 복합쇼핑몰 내부 전광판까지. ‘Dear. MC유’로 시작하는 편지 한 장이 대문짝만하게 걸리기 시작했죠.


“CO₂ 없이 물만 배출하는 수소 모빌리티의 여정에 함께해 주실 수 있나요? From. 현대자동차”


영상의 제목은 ‘넥쏘가 보내는 러브콜’. 마무리에는 ‘당신의 화답을 기다립니다’라는 추신까지 남겼어요. 러브레터의 하단에는 검은 뿔테 안경을 쓴 투명인간 실루엣과 ‘MC유’라는 암시까지 있었는데요. 이것만 봐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굴 향한 메시지인지 단박에 알 수 있었죠. 바로, 국민 MC 유재석!

K파이낸스 명동, 센트럴시티 모습 ⓒ현대자동차


아예 대놓고 유재석에게 함께하자며 플러팅을 날려버린 현대자동차의 공개 고백, 어떤가요? 뜬금없고 당돌한 러브콜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도 뜨거웠답니다. 그런데 여기서 잠깐! NEXO가 도대체 누구길래 유재석에게 이렇게 화끈한 러브콜을 보냈을까요? 


수소전기차 The all-new NEXO!

7년 만에 돌아오자마자 저지른 일은?


기후위기를 피부로 느끼는 요즘, 친환경은 이제 더 이상 선택사항이 아니에요. 수소를 비롯한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를 일상에 받아들이는 건 이제 거부할 수 없는 흐름으로 다가오고 있죠. 이상기후 현상을 직접 경험한 사람들의 환경 의식도 함께 높아졌고, 가치소비와 지속가능한 소비를 추구하는 것도 너무나 당연한 일이 되었고요. 개인의 소비 선택 하나하나가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가 된 지금, 사람들은 어떤 자동차를 선택해야 할까요?


넥쏘는 지난 6월 10일, 첫 출시 이후 현대자동차가 7년만에 새롭게 선보인 수소전기차예요. 수소와 산소가 결합하여 전기를 생성하는 과정에서 CO₂ 없이, 오직 물만 배출하는 완전 무공해 차량이죠. 이처럼 기술로 환경에 대한 책임을 실천하고자 하는 현대자동차가 가장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택한 방식이 바로, 이번 유재석을 향한 러브콜 캠페인이었어요.


기술적인 스펙을 알리는 것을 넘어 함께 걸어갈 동반자를 찾는 진심 어린 제안으로 넥쏘를 알리기 시작했거든요. 국민 MC 유재석을 섭외하는 모습을 대중 앞에서 대대적으로 공개한 건, 환경 보호를 위한 수소사회로의 여정이 우리 모두가 함께 책임지고 만들어가야 할 미래라는 사실을 보여주기 위한 의도였죠.


전국민 앞에서 저질러 버린 고백의 끝은 과연…?
마침내 돌아온 국민 MC유의 대답,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더 흥미로운 건 이 러브콜이 단순히 일방적인 고백에 그치지 않았다는 건데요. 현대자동차의 러브콜이 서울 곳곳에 공개되자, 이를 본 시민들이 SNS와 각종 커뮤니티에 제보를 올리기 시작했고, 결국 유재석의 소속사 안테나까지 움직이게 되었어요.


캠페인 시작 며칠 뒤, 안테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유재석이 출근길에 발견해서 보낸 듯한 전광판 사진과 함께 곧 답신을 보내겠다는 예고편을 남긴 거예요. 


그리고 마침내, 공개된 MC 유의 답신 영상! 오늘, 잘쓸레터에서 그 장면을 여러분께 공개합니다.

그동안 자동차 광고가 차량의 기능이나 스펙만을 부각하는 데 집중했다면, 이번 NEXO 캠페인은 우리가 함께 만들어야 할 미래에 대해 질문을 던지는 계기를 만드는 데 초점을 맞췄어요. 아직은 조금 낯선 수소전기차지만 사람들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기존 광고의 틀을 깨고 대중과의 접점을 넓히는 혁신적인 방식을 선택한 현대자동차. 


지금 우리가 선택하는 기술은 우리의 일상과 미래를 얼마나 더 나은 방향으로 바꿔놓을 수 있을까요? NEXO가 만들어 갈 깨끗한 내일과 흥미로운 이야기, 함께 지켜봐 주세요!

📌 이 글은 현대자동차로부터 제작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금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