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효라클
무슨 일이 있었냐면요
바이오플러스가 오늘 코스닥에 상장합니다. 바이오플러스는 고분자 생체재료 기반의 의료기기 및 바이오 제품 전문 기업입니다. 주력 제품은 성형외과 시술 재료로 사용되는 더말필러, 유착방지재, 관절조직수복재 등이 있어요. 필러는 올해 바이오플러스의 상반기 전체 매출 중 85% 이상을 차지한다고 해요.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바이오플러스의 공모가는 희망밴드 최상단인 31,500원에 확정됐고, 공모주 청약 경쟁률은 1207:1을 기록했습니다. 바이오플러스는 현재 히알루론산 필러 분야의 강자로 인식되고 있는데, 상장 이후에는 당뇨, 비만치료제와 보톡스 등 종합 바이오 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해요.
독자님이 알아야 할 것
✔️ 바이오플러스는 실적이 탄탄한 알짜 기업이에요. 지난해 매출이 243억 원인데 영업이익은 무려 123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이 무려 50%가 넘어요. 신약의 임상 결과에만 좌우되는 다른 바이오 기업들과는 확실히 차별되는 모습이에요.
✔️ 바이오플러스는 유비프로틴과 함께 차세대 비만치료제를 개발한다고 합니다. 주사형 비만치료제 ‘삭센다’를 1~2주 지속형 제형으로 개발하는 게 목표예요. 이걸 두고 ‘바이오베터’라고 하는데, 성분은 같지만 오리지널 의약품보다 효능이나 안정성, 편의성 등을 개량한 약을 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