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nsored by 한국FPSB
어제(29일) 소개해 드렸던 ‘금융맹에서 금융잘알로 거듭나는’ AFPK 자격시험의 주관사가 어디였는지 기억하시나요? 2004년에 설립된 CFP·AFPK 자격인증기관, 한국FPSB예요. 개인종합재무설계 전문가를 양성해 금융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국민 생활의 안정과 향상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죠.
바로 그 한국FPSB가 준비한 2030 재무설계 특집 유튜브 영상에 ✨AFPK 자격시험 수석 합격자✨ 어피티 대표 JYP가 출연했어요! 이번 특집은 사회초년생과 2030 세대가 겪는 알쏭달쏭한 돈 관리 고민을 해소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는데요. JYP와 함께 CFP 수석 합격자인 송정회계법인 전하정 세무사, 서울영테크 박찬종·최명진 CFP도 패널로 참석했어요. 어떤 이야기들이 오갔는지 살짝 들여다볼까요? 👀
💰사회초년생, 저축이 최우선 VS 소비 습관이 더 중요해
저축은 사회초년생의 핵심 과제 중 하나예요. 하지만 사회초년생일 때는 돈을 쓰는 경험이 더 중요하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죠. 네 명의 금융 전문가들은 저축과 소비 모두 지속 가능성이 중요하다고 입을 모으며, 사회초년생의 돈 관리에 대한 다양한 조언을 건넸어요.
📈투자, 소액이라도 당장 시작 VS 공부가 먼저
사회초년생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주제인 투자에 관한 이야기도 나왔어요. 주변에서는 너도나도 투자를 한다는데, 막상 투자를 시작하려고 하면 어렵게만 느껴지죠. 예적금밖에 안 해봐서 투자가 낯설거나 매번 어떤 종목을 사야 할지 몰라 고민됐다면, 이 영상이 투자의 첫 관문을 넘어설 수 있도록 도와줄 거예요.
🪙 IRP, 젊을 때부터 챙겨야 한다 vs 아직은 필요 없다
저축과 투자도 중요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은퇴 준비도 빼놓을 수 없어요. 하지만 많은 2030 세대가 은퇴 준비를 언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막연한 불안감만 안고 있죠. 또 이직이 잦아지면서 예전 회사에서 쌓인 퇴직금이 잠자고 있는 돈이 되는 경우도 많아졌고요. 이러한 상황에서 은퇴 자산을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을지 전문가들이 구체적인 방향성을 제시했어요.
출퇴근길에 보기 딱 좋은
2030을 위한 금융 노하우 영상 🎥
JYP는 머니레터를 운영하며 쌓아온 금융 노하우에 AFPK 자격시험 수석 합격자로서의 경험까지 아낌없이 담아 이번 영상을 촬영했다는 후문을 전했어요. 한국FPSB 유튜브 채널에는 이 외에도 금융권 취업준비생의 질문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자격의 조건’ 시리즈, 꼭 알아야 할 돈에 대한 모든 이야기를 전하는 ‘재화담’ 시리즈 등 2030 세대를 위한 유익한 금융 콘텐츠가 가득해요. 출퇴근길에 하나씩 가볍게 시청하다 보면 경제생활에 든든한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거예요!
우선 어피티 대표 JYP가 출연한 한국FPSB 2030 재무설계 특집 유튜브 영상부터 확인해 보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