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5월 5일은 어린이날이죠. 회사와 학교, 증권시장도 쉬는 공휴일이지만, 평소보다 더 바빠지는 기업도 있습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콘텐츠 기업과 부모의 지갑을 겨냥한 쇼핑 플랫폼이 대표적이죠. 쇼핑 플랫폼들은 가정의 달을 맞아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소비가 위축되면서 어린이날 특수를 누릴 수 없었는데, 올해는 그 반작용이 보복소비로 나타날 전망이라고 하네요.
콘텐츠 기업 중에서는 캐리소프트가 돋보입니다. 캐리소프트는 유튜브에서 ‘캐리언니’로 유명해진 기업이죠. 2019년에 상장한 뒤, 중국에서 콘텐츠 사업을 확장하면서 최근 들어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4월 23일에는 중국 주요 도시의 IPTV 사업자에 콘텐츠를 공급하는 기업인 빅챈스를 통해 ‘캐리와 친구들’의 단독 VOD 채널을 개설한다고 발표했어요. 이 소식에 4월 26일 장이 열리자마자 상한가(30% 상승)까지 기록하면서 상장 이래 최고가를 갱신했습니다.
📍스마트스터디에 이어 캐리소프트까지, 국내 키즈 콘텐츠가 전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습니다. 키즈 콘텐츠 사업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캐리소프트가 상장을 준비하며 작성한 IR 자료를 읽어보시는 것도 좋겠어요.
by 효라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