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합니다. 안 대표는 어제(20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출마를 공식적으로 발표했어요. 2022년 대선 출마를 포기하고, 야권 단일후보로 서울시장에 도전해 정권교체의 기반을 만들겠다는 게 기자회견 내용의 핵심입니다. 앞으로는 ‘제1야당인 국민의힘에서 내세울 후보와 어떻게 단일화가 진행되느냐’가 관건이에요.
안 대표의 서울시장 도전은 이번이 세 번째입니다. 2011년에는 후보직을 양보했고, 2018년에는 3위 득표율을 기록했어요. 이후, 잠시 휴식기를 가진 안 대표는 올해 1월 2일에 정계 복귀를 공식적으로 알렸고, 며칠 뒤인 1월 19일에는 총선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이렇게 안철수의 행보가 이어질 때마다 이른바 ‘안철수 관련주’로 묶이는 종목들은 주가가 급격하게 움직였습니다. 정계에 복귀한다고 선언할 때는 급등했던 종목이 총선 불출마 소식에 급락하는 식으로 말이죠.
📍이번에도 안철수 대표의 서울시장 출마 발표로 관련주가 들썩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대표적인 안철수 관련 테마주로는 안랩과 까뮤이앤씨가 있습니다. 안 대표는 안랩의 지분 18.6%를 보유한 최대 주주입니다. 까뮤이앤씨는 사외이사가 안철수 지지모임 상임대표를 역임해 관련주로 엮였습니다. 주식시장은 이런 연관성으로 움직이기도 합니다. 정치 테마주는 투자 리스크가 크다는 점 꼭 유의하면서, 안철수의 행보에 따라 주가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지켜봐야겠습니다.
by 효라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