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가 스레드를 출시했어요
현지 시간 7일, ‘메타’의 새로운 SNS ‘스레드가 출시됐어요. 가입자 수는 출시 사흘 만에 1억 명에 육박합니다. 9일 오후 기준으로 사용자가 9,700만 명에 달한다는 보도도 나왔어요. 1억 명의 가입자를 모으는 데 걸린 시간은 챗GPT가 2개월, 틱톡이 9개월, 인스타그램 2년 반이었어요.
디지털 광고주가 상승세예요
스레드의 빠른 성장세에 디지털 광고 시장에도 기대감이 돌고 있어요. 디지털 광고 업계는 메타와 구글 등 플랫폼을 통해 광고를 대행하고, 수수료 수입을 얻습니다. 어제(10일), 디지털 광고대행업을 주로 하는 ‘와이즈버즈’, ‘플레이디’는 상한가를 기록했고, ‘모비데이즈’도 주가가 20% 넘게 올랐어요.
앞으로 광고를 붙일 수도 있어요
스레드에는 아직 광고가 도입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용자 수가 더 늘어나면, 광고 모델로 수익화에 나설 가능성이 있어요. 인스타그램 릴스, 스토리도 비슷한 절차로 광고를 도입했거든요. 이미 스레드에 계정을 개설해 빠르게 팔로워를 늘리는 브랜드들도 있어요. 넷플릭스, 유튜브, 스포티파이 등이 대표적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