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 소비왕, 30대 남자 에디터의 ‘단종걱정템’은?

실패 없는 소비, 잘쓸레터

Vol. 18

2024. 7. 10. (수)

안녕하세요, 독자님! 얼마 전까지, 다이소 화장품 중에서도 VT 리들샷이랑 손앤박 아티스프레드컬러밤이 품절 대란이었잖아요. 최근, 재고가 풀렸다는 소식에 고영 PD가 부랴부랴 다이소에 가보니 정말 제가 찾는 제품이 전부 입고되었더라고요. 물론 원하는 만큼 살 수 있는 것은 아니었고, 계산대에 가서 한정 수량만 은밀하게 거래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행복했던 것도 잠시, 정말 충격적인 소식을 접해버렸습니다.

출처: 다이소몰


신상 유행템 입고일만 신경 쓰다 보니 정작 제가 바닥까지 긁어 쓰던 다이소 발효콩 기초 라인이 단종된 줄도 몰랐거든요. 여러 지점을 돌아다니며 아무리 찾아도 없길래 알아봤더니, 결국 단종이라니요. 우리 좋았잖아. 평생 함께하기로 약속했잖아… 😭


오늘은 자타공인 30대 후반 남성 중 맥시멀리스트 상위 1%에 들어간다고 자부하는 에디터B님이 추천하는 물건과, 너무 좋아서 또 사고 싶은데 그 전에 단종될까봐 걱정되는 ‘단종 걱정템을 소개해 드릴게요. 또, 맛집, 여행지, 핫플레이스, 최신 트렌드 등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새로운 검색 방법도 알려드려요.

 🎉 행사/축제 


    📊 Up & Down  

    🌈 일상 


    🗓️ 지원/정책 


    🌎 글로벌 


    🍭 F&B 


      🛍️ 쇼핑 

      🛩️ 여행 

      🏠 또산집


      30대 후반 남성 중 저만큼 ‘이걸’ 많이 산 사람은 없을 겁니다

      글, 디에디트 에디터B 님

      📌코너 소개: 두 번 사야 진짜다! 맛집만 여러 번 가나요? 내가 원하는 기능을 갖췄거나, 다른 곳에서 또 찾아보기 힘든 취향저격템은 사고 또 사게 되잖아요. 나만 몰래 쓰던 단골템, 너무 좋아서 단종될까봐 걱정되는 추천템, 이제 ‘또산집’에서 마음껏 자랑해 주세요. 좋은 건 함께 쓰자고요!

      💳 사는 즐거움에 푹 빠져보세요 💳


      Q. 석준 님의 간단한 소개와 소비 타입을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디에디트 매거진과 뉴스레터 까탈로그에서 글을 쓰고 있는 에디터 김석준이라고 합니다. ‘에디터B’라는 이름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가끔씩 유튜브에도 등장하기 때문에 알아보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네요. 🤭


      저는 직업 특성상 매일같이 신제품을 소개하고 리뷰하고 있어요. 남들보다 훨씬 많은 제품을 접하다 보니, 어떤 제품이 확실히 좋은지, 어떤 제품이 조금 애매한 지 비교적 빠르게 가늠이 되기 시작하더라고요. 좋은 물건을 고르는 안목이 생긴 것은 이 일의 가장 큰 장점이에요.


      단점은 없냐고요? 견물생심이라고 하죠. 많은 제품을 보는 만큼 쇼핑도 많이 하게 된다는 게 단점이라면 단점이에요. 내년이면 서른 여덟인데, 통장에 돈이 생각보다 많이 모이지 않아서 걱정이네요… 


      Q. 잘쓸레터엔 무슨 일로 오셨나요?


      에디터 B: 잘쓸레터에 또산집이라고 재재재구매한 제품들 소개하는 코너가 있다고 들었어요.

      고영 PD: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에디터B 님. 혹시 그동안 재구매 욕구 뿜뿜했던 물건이 있으신가요? 

      에디터 B: 써 보면서 유독 애착이 가는 물건들이 몇 개 있긴 했어요.

      고영 PD: 그럼 혹시, 저희 잘쓸레터에서 에디터B 님이 또 샀거나 또 살 예정인 추천 제품을 소개해 주실 수 있을까요?

      에디터 B: 물론이죠, 그게 제 전문 분야거든요. 😎


      그럼, 지금부터 잘쓸레터 독자님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제품을 추천해 볼게요.


      👍🏻 진짜 중의 진짜만 골라 왔습니다 👍🏻

      출처: 에디터B, 르라보 공식 홈페이지


      💐 르라보 디스커버리 향수 세트 (175,000원)


      추측건대, 강서구에 사는 30대 후반 남성 중 저만큼 많은 향수를 가진 사람은 없을 거예요. 저희 집 거실 한 켠에는 20종 이상의 향수가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건 탬버린즈 디스커버리 세트예요.


      • 디스커버리 세트란 ?
        특정 브랜드의 다양한 향수를 소량으로 모아둔 일종의 샘플러예요. 여러 가지 향수를 시도해 보면서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향을 찾아가는 재미가 있어요. 


      • 이런 분에게 특히 추천해요!
        한 가지 향에 쉽게 질리는 분이라면, 특히 추천해요! 개별 향수를 풀사이즈로 구매하는 것보다 경제적인 선택이죠.


      저는 해외 여행 갈 때 향수를 꼭 챙겨가는데, 용량이 작은 액체류라 기내 반입에도 문제가 없고, 매일 다른 향을 뿌리며 여행지를 기억하기에도 좋습니다. 탬버린즈뿐만 아니라 웬만한 브랜드에서는 디스커버리 세트가 있어요. 아쉽게도 탬버린즈에서 나오는 디스커버리 세트는 이미 단종되었네요. 대신, 르 라보 디스커버리 세트도 만족스러웠기에 추천해요. 디스커버리 세트는 예쁘게 포장된 경우가 많아 선물로도 인기가 좋은 편인데요, 르 라보 세트가 특히 더 예쁜 것 같아요! 디스커버리 향수 세트를 활용해 자신만의 시그니처 향을 찾아보세요.


      👟 뉴발란스 1906 (179,000원~199,000원)

       

      추측건대, 30대 후반 남성 중 저만큼 뉴발란스 운동화가 많은 사람은 없을 거예요.(데자뷰) 저는 뉴발란스 운동화만 10종 이상 갖고 있는데, 그중 가장 편한 신발이 뭐냐고 물으신다면, 여름에는 뉴발란스 1906만 한 게 없다고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

       

      뉴발란스 1906은 브랜드에서 소위 밀어주는 제품군이라 색상이 무척 다양해요. 레트로한 색 조합부터 실버 컬러를 사용해 미래적인 느낌을 주는 제품도 있고, 올블랙도 있어서 취향에 맞는 걸로 골라 신을 수 있어요.


      무엇보다 엄청 가볍습니다. 비슷하게 인기 많은 제품으로 뉴발란스 530도 가성비 운동화로 훌륭한데요, 경량성과 통기성이 더 뛰어난 1906더 추천해 드려요. 이 더운 날씨에도 막 달리고 싶은 기분이 들게 하는 신발입니다.

      출처: 에디터B, 아트뮤, 얼루어웨이브


      👜 이호포맨 GOBO Bag (108,000원)


      이호의 GOBO Bag은 남녀노소, 캐주얼과 비즈니스룩 등, 성별과 복장을 가리지 않는 다용도 가방의 정석이에요. 저는 세일 기간 중에 저렴하게 구매했지만, 정가도 그리 비싸지 않아서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 크로스백으로 멜 수도 있고 손에 들고 다니기에도 편해요. 노트북도 넉넉하게 보관할 수 있을 정도로 사이즈가 큰 편이고 별도의 주머니가 있어서 수납력이 좋은 것도 장점이에요. 나일론 소재라 막 구겨져도 되기 때문에 저는 해외 여행용으로 캐리어에 넣어 다니고 있어요. 너무 마음에 들어서 헤지거나 닳으면 또 사고 싶은데 이 가방은 그 전에 단종될까 봐 걱정이 되네요.


      • 이런 분에게 특히 추천해요!
        로고 플레이를 좋아하지 않고, 다른 사람과 같은 브랜드를 쓰는 게 싫으신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가방이에요.


      ⚡ 클레버타키온 2M 충전 케이블 (6,900원)


      누군가는 하얀 천과 바람만 있으면 어디든 갈 수 있다고 하지만, 저는 초고속 충전 케이블과 콘센트만 있다면 어디든 갈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저는 거실과 침실에 각각 초고속 충전기를 두고 2미터짜리 케이블을 연결해 놓고 생활해요. 길이가 충분해서 어디로 끌고 가도 여간해서는 충전선이 빠지지 않아요. 사실, 2미터도 약간 아쉬운 감이 있어서 나중에 4미터 케이블이 출시되면 구매할 생각이 있습니다. 저는 가성비도 좋고 내구성도 좋은 클레버타키온 제품을 사용하고 있지만, 다른 브랜드 제품도 괜찮아요. 아트뮤에서는 3미터 케이블을 구매할 수 있고, 더 예쁜 케이블을 원하신다면 얼루어웨이브 제품을 추천해 드려요.


      에디터B 님이 알려주는 ‘저는 이렇게 구매해요’ 🛒


      저처럼 쇼핑을 즐기시는 분들을 위해 할인받을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공유해 드릴게요. 물건을 많이 사다 보면 조금이라도 돈을 아끼기 위해 할인에 집착하게 되거든요. 그래서 저도 정가에 물건을 사는 경우는 거의 없어요.


      • 장바구니에 담아놓기: 사고 싶은 물건이 있으면 일단 장바구니에 담아놓으세요. 무신사 같은 쇼핑몰에서는 장바구니에 담을 시점 대비 할인율이 커지면 알림을 주기 때문에 꾸준히 체크하는 것이 좋아요.
      • 가격 비교는 필수: 공홈과 여러 쇼핑몰의 가격을 비교해 보는 건 기본이에요. 같은 제품이라도 입점한 곳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으니 꼼꼼하게 비교해 보세요.
      • 중고 장터 활용: 당근마켓 외에도 크림, 번개장터 같은 중고 장터도 확인해 보세요. 사용감이 거의 없는 새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답니다.

      마지막으로, 잘쓸레터 구독자님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어요. 쇼핑을 하다 보면 트렌드와 취향 사이에서 파도타기를 하는 기분이 들 때가 있죠. 


      제가 속해 있는 디에디트는 취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매거진이라, ‘트렌드보다 취향’을 강조할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많은데 꼭 그렇지만은 않아요. 물건 하나를 살 때마다 항상 취향에 꼭 맞는지 고민하는 건 너무 힘든 일이 될 수 있거든요.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그 물건을 정말로 원하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거예요. 유행도 나의 취향도 변하기 마련이에요. 이 브랜드를 사용했을 때 내가 남들에게 어떻게 보일까보다는, 정말 필요하고 좋아하는 걸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죠.


      “내가 뭘 좋아하는지 모르겠다면 어떡하지?” 하는 생각이 드신 분이 계실지도 모르겠네요. 그럴 때는 까탈로그와 함께 천천히 자신만의 취향을 찾아가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만나서 반가웠어요, 잘쓸레터!

      #나의 가장 사적인 트렌드 ✨
      틱톡 없이 여행 계획하지마라탕후루

      Sponsored by 틱톡

        과거, K-장녀 고영 PD는 엄마를 모시고 야심 차게 떠난 효도 여행에서 크게 고통받은 적이 있어요. 기껏 찾아간 유명 현지 음식점에서 식사를 마친 뒤 엄마가 “여기선 물이 제일 맛있다.”라고 말하는 걸 생생하게 들었거든요. 이후, 효도여행 10계명을 숙지한 엄마는 “어머, 우리 고영이는 여기 음식이 입에 잘 맞는구나? 신기하다.”라고 변형해서 말하기 시작했지만 어딘가 씁쓸함이 가시지 않았죠.


        하지만, 최근 발견한 ‘이 방법’으로 해외여행 맛집을 찾은 이후로는 고영 PD가 상심할 일도, 엄마가 속마음을 애써 감출 필요도 없어졌어요. 모녀여행 대성공 비결은 바로, 틱톡 영상 검색해서 자유 여행 계획 짜기!


        틱톡 검색을 잘 활용하면, 나도 몰랐던 내가 원하는 정보를 한가득 얻어갈 수 있답니다. 오늘 잘쓸레터에서는 ‘나를 위해 틱톡 100% 활용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 해외 여행 준비물 = 틱톡? 🥭


        고영 PD에게는 외국인 친구들이 몇 명 있는데요, 한국으로 여행 오기 전부터 직장인들이 많이 가는 칼국수 맛집과 데이트 코스로 유명한 망고빙수 전문점을 꼭 가보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두 곳 모두 평소 고영 PD도 가보고 싶어서 지도 앱에 표시해 두었던 음식점이라 신기했어요. 생긴 지 오래되지 않아 아직 한국 여행 책자에 소개된 적 없는 맛집일 텐데 도대체 어떻게 알게 된 곳들이냐고 물어봤더니 틱톡 영상을 보고 알았다고 하지 뭐예요!

        실제 고영PD와 영국인 친구 ‘에밀리아’가 나눴던 틱톡 메세지 내용

          고영 PD 놀람포인트 😲💥

          • 한국인보다 서울 맛집 잘 알고 있는 외국인 친구들
          • 순식간에 내가 원하는 정보를 찾아주는 틱톡 검색


          이미 전세계에서 틱톡은 검색창으로 쓰이고 있어요. 지금도 외국인 친구들은 휴가차 한국에 여행을 오기 전이면 고영 PD에게 틱톡 메세지를 통해 한국에서 인기 많은 맛집이나 카페의 영상을 찾아 보내곤 해요. 덕분에 고영 PD도 찾아보고 싶은 게 있을 땐 틱톡 검색을 이용하기 시작했어요!


          여기서 잠깐! ✋

          핫한 챌린지나 각종 기발한 콘텐츠를 통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영상 플랫폼으로만 알았던 틱톡이 어떻게 내가 원하는 검색 결과를 바로바로 알려줄 수 있는 걸까요?


          틱톡 앱 내 편리한 편집 기능 덕분에 틱톡 유저들은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되어 자신만의 영상을 쉽게 찍어 올릴 수 있어서 어떤 플랫폼보다 방대하고 다양한 콘텐츠 풀을 자랑하죠. 해외 현지인들이 올린 현지 트렌드나 나에게 딱 맞는 콘텐츠를 가장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도 그 덕분이에요. 


          the 독자: 그 나라에서 사용하는 언어로 검색해야 찐 현지인 콘텐츠를 발견할 수 있는 것 아닌가요? 전 외국어 모르는데요?

          고영PD: 틱톡에는 외국어 자동 번역 기능이 있어서 한국어로 검색해도 괜찮아요! 


          나보다 나를 더 잘 아는
          🤫 나만의 사적인 트렌드, 틱톡 🤫


          망고 사고, 마라탕후루, 두바이 초콜릿 등 끊임없이 생겨나는 메가 트렌드, 하지만 아무리 대히트 친 유행템이나 챌린지라도 모두의 관심사가 되는 것은 아니죠. 저마다 좋아하는 취향과 관심사가 다르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트렌드는 각자 다르기 마련이에요.


          그래서 틱톡이 새로운 캠페인을 선보였어요. 이름하여 <나의 가장 사적인 트렌드>! 틱톡은 밈, 음원, 챌린지 등 모든 대세 트렌드가 시작되는 허브인 동시에, 나를 아는 트렌드부터, 지금 필요한 트렌드를 모두 담고 있는 보물 창고이기도 해요. 전 세계 10억 명이 실시간으로 방대한 양, 다양한 분야의 틱톡의 콘텐츠를 만들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죠

          나의 가장 사적인 트렌드 ‘엄마랑 여행을 갑니다 편’의 주인공도 고영 PD와 똑같은 고민을 하더라고요. 까다로운 엄마 입에서 “딸! 이런 데는 어떻게 찾았어?”라는 감탄사가 나올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이었을까요?


          까다로운 엄마도 만족시킬 수 있었던 해외여행 비결은?


          1. 확실한 가성비 보장하는 로컬 맛집 발굴 가능 🔍 
            베트남 여행을 가더라도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식당은 현지 물가보다 더 비싸요. 저렴한 동남아 물가를 기대했던 부모님은 영수증을 받아보고 실망하시죠. 아주 싸지도 아닌데 특별히 맛있는 것도 아니니 ‘너무 비싸다’, ‘물이 제일 맛있다’ 등 아쉬움도 토로하시는 거고요. 만약, 틱톡에서 ‘저렴한 베트남 식당’이라고 검색한다면…? 현지 유저들이 직접 업로드한 가성비 좋은 현지 맛집을 바로 찾아볼 수 있어요.

          2. 1호 한국인 손님이 될 수 있다 🙋‍♂️
            틱톡에서 발견한 로컬 식당에 방문하면 외국인이 어떻게 알고 찾아왔냐며 신기해하며 잘해주시는 경우가 많았어요. 관광지 근처 식당에서 느끼지 못했던 친절함과 환대 덕분에 엄마와 저, 모두 행복하게 식사를 마칠 수 있었어요.

          3. 부모님 만족도 100% 보장 💯
            모처럼 떠난 해외여행인지라, 부모님은 좀 더 이국적인 풍경을 만나길 기대하세요. 그래서 관광객 사이에서 유명해서 일부러 찾아간 곳에 한국인이 많이 있으면 “여긴 그냥 한국 같다…”라며 약간 실망한 티를 내시더라고요. 하지만 현지인들만 찾는 찐 로컬 핫플에 함께 다녀오신 뒤로, 이미 같은 나라를 여행해 본 적 있는 주변 지인에게 “여기 가봤어? 아마 안 가봤을 걸?”이라며 자랑하시더라고요! 너무 뿌듯했어요.


          고영 PD처럼 틱톡을 잘 써보고 싶다면 여행 계획을 세우기 전, 틱톡으로 검색해 보세요. 미식가를 위한 파리의 숨겨진 골목길 빵집, 독서광을 위한 도쿄의 독특한 서점, 예술가를 위한 뉴욕의 힙한 스트리트 아트, 패셔니스타를 위한 런던의 빈티지 샵 등 다양한 분야의 마이크로 트렌드를 발견하기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걸 알게 되실 거예요.


          검색하지 않고도 나를 위한 트렌드 영상을 살펴보고 싶다면, 틱톡에서 ‘추천 피드’를 눌러보세요. 나의 취향에 딱 맞는 콘텐츠를 확인할볼 수 있을 거예요. 가끔, 피드를 살펴보고 있으면 틱톡이 나보다 나를 더 잘 아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 때도 있을 정도예요! 🤗


          나를 아는 트렌드부터, 지금 필요한 트렌드까지

          📌 이 글은 틱톡으로부터 제작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질문이 도착했어요

          “항공사 마일리지 야무지게 잘 적립하고 잘 쓰는 방법 알려줘”


          이제 곧 여름 휴가철이라 항공사 마일리지를 잘 적립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는 사연이 많이 들어오고 있어요. 여행을 다니면서 쌓이는 마일리지를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싶다고 하셔요. 항공사 마일리지를 잘 쌓아두면 무료 항공권이나 좌석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도 있고 항공사 마일리지가 잘 적립되는 신용카드도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독자님들은 어떤 방법을 통해서 항공사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계신가요?

          Q. “항공사 마일리지 야무지게 잘 적립하고 잘 쓰는 방법 알려줘”


          the 독자: 항공사 마일리지 쌓는 방법으로 신용카드를 발급 받기도 하고, 프로모션을 이용하기도 하던데 가장 효과적이었던 방법은 뭐야? 또 어떻게 써야 잘 썼다고 소문이 날까? 추천하는 카드도 알고 싶어! (도2222님)

          chat UPT: 항공사 마일리지 잘 쌓는 방법에 대해 알고 싶으시군요?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독자님의 질문에 독자님의 답변을 보내주세요! 답변을 남겨야 내 질문을 보낼 수 있답니다. 


          나도 마일리지로 비즈니스 한 번 타보자!

          항공사 마일리지 잘 쌓는 방법은?

          💰
          똑똑한 돈친구 머니레터 구독하기
          어피티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17안길 27, 2층
          ⓒ 2024. UPPITY All Rights Reserved.

          stibee

          좋은 뉴스레터를 만들고 전하는 일,
          스티비가 함께 합니다

          공유하기

          최근 뉴스레터

          young-lady-with-shopping-bags-street_23-2147960710
          👛 싸게 장 보려고 국경도 넘는다! ‘원정 쇼핑’ 이야기 🛒
          독자님은 숫자를 보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몇 년 전부터 외국 네티즌들 사이에서 ‘숫자를 보면 연상되는 것들’에 대해 각자의 의견을...
          8466_2363915_1724744712576687599
          👛 ‘갓생’ 사느라 여름 휴가를 놓쳤다면?
          독자님, 오늘 아침엔 어떤 노래로 하루를 시작하셨나요? 고영 PD는 평소엔 ‘막귀’라 장르를 가리지 않고 듣는 편인데, 잘쓸레터를...
          istockphoto-1419610165-612x612
          👛 다이소에서 5만 원으로 ‘생꾸’하고 재난에서 살아남기
          독자님, 최근에 영화 보러 극장에 가신 적 있나요? 지난주 국내 개봉한 정이삭 감독의 영화, ‘트위스터스’가 말 그대로 인기 돌풍을...
          8466_2335067_1723349689054546337
          👛 말복에는 보양탕에 궁뎅이를 담궈보세요
          독자님, 오늘은 죄송하다는 인사부터 드리고 시작할게요. 지난주에 고영 PD가 대형 사고를 쳤거든요. 음식물 쓰레기 처리 방법을 알려드리는...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