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주가 고공행진, 그 이유는 바로…

Sponsored by 틱톡

지난 6월, 삼양식품의 주가가 70만 원대를 돌파했어요. 1월에만 해도 23만 원대였던 주가가 반년 만에 200% 넘게 상승한 거예요. 이러한 주가 고공행진의 배경에는 삼양식품의 스테디셀러, 불닭볶음면의 세계적인 인기가 있죠. 


지난해 삼양식품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은 50억 개를 훌쩍 넘어섰고, 오직 해외 매출로만 연 6억 달러 이상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불닭볶음면의 해외 인기가 치솟은 데는 여러 이유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이것의 영향력을 빼놓을 수 없어요.

한류 열풍을 더 뜨겁게,
숏폼 플랫폼의 위력


카디비: 여러분, 요즘 틱톡에서 까르보불닭이 정말 많이 보여요. 30분을 운전해서 마침내 구했어요! 


미국의 인기 래퍼 카디비가 틱톡에 #buldaknoodles와 함께 불닦볶음면을 먹는 영상을 올렸어요. 이 영상은 한 달 만에 3천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죠. 카디비의 말처럼 틱톡에 #buldaknoodles를 검색하면, 불닭볶음면을 끓여 먹는 수많은 외국인의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이렇듯 숏폼 플랫폼은 최근 K-푸드, K-뷰티, K-뮤직, K-미디어가 뻗어나가는 글로벌 허브로서 기능하고 있어요. 실제로 미국 소비자 86%와 동남아시아 소비자 76%가 틱톡을 통해 한국 문화를 더 많이 알게 되었다는 조사 결과도 나왔죠. 틱톡 영상을 통해 한국 문화를 접한 소비자들이 다시 한국 문화와 관련된 틱톡 영상을 만드는 생산자가 되면서, K-컬처와 연계된 삼양식품과 같은 기업이 후광 효과를 얻고 있는 거예요.


글로벌 시장에서 비즈니스 기회를 얻고자 하는 기업이 틱톡에 주목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어요. 한국을 사랑하는 사람들로 가득한 틱톡에서, 한류 열풍을 더 뜨겁게 달구는 틱톡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기 위해서예요.


시장조사부터 글로벌 전략까지
틱톡 백서에서 한 번에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는 숏폼 콘텐츠에 관해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고요? 그렇다면 틱톡이 데이터 분석기업 칸타(Kantar)와 손잡고 발간한 백서 <숏폼시대의 한류: 짧지만 강한 콘텐츠로 승부하다>에 주목해 보세요!


이 백서에는 K-컬처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부터 한류 열풍을 이끄는 틱톡 콘텐츠 사례, 나아가 글로벌 시장을 사로잡고자 하는 브랜드를 위한 전략까지 모두 담겨 있어요. 한국을 사랑하는 미국과 동남아시아 주요 3개국(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의 디지털 플랫폼 사용자 2,018명을 대상으로 수집한 설문조사 내용도 포함되었죠. 틱톡 백서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인사이트에는 이런 것들이 있어요. 


  • 미국과 동남아시아 소비자 10명 중 9명이 틱톡을 이용하고 있어요. 
  • 미국과 동남아시아 소비자는 다른 디지털 플랫폼보다 틱톡을 1.3배 더 많이 사용해요. 
  • 틱톡의 추천 페이지는 MIT의 2021년 10대 혁신 기술 중 하나로 선정됐어요. 
  • 86%의 틱톡 사용자가 틱톡 영상이 최종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되었다고 답했어요.
  • 미국 소비자가 좋아하는 K-미디어는 ‘비하인드 신’과 ‘NG’ 콘텐츠예요. 

숏폼시대를 더 잘 알고 싶다면? 

 📌 이 글은 틱톡의 제작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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