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플, 새 컬러로 단장한 이유

글, JYP


디플과 훌루의 그라데이션 통합?

‘디즈니플러스’의 로고 색상이 바뀌었어요. 디즈니, 컴캐스트 등이 공동 투자해 만든 OTT ‘훌루(Hulu)’와 서비스를 점차 통합해 가면서, 기존 디즈니플러스의 브랜드 컬러(짙은 파란색)와 훌루의 브랜드 컬러(청록색)를 그라데이션으로 연결한 거예요. 


디즈니: 내 안에 훌루 있다

작년 11월, 디즈니는 케이블 TV 1위 사업자 컴캐스트가 보유했던 훌루의 지분(33%)을 인수해, 훌루 전체 지분을 소유하게 됐어요. 지난 12월 훌루의 영화와 TV 프로그램이 포함된 디즈니플러스 베타 버전을 공개했고, 최근에는 디즈니플러스 앱에서 바로 훌루 콘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는 디즈니 번들 서비스를 출시했어요. 


번들링 전략이에요

디즈니 번들 서비스는 디즈니+, 훌루, ESPN+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예요. 여러 OTT의 콘텐츠를 모두 볼 수 있지만, 가격은 합리적으로 설계됐습니다. 디즈니플러스 기존 가입자들은 월 2달러만 더 내면 돼요. 이런 전략을 ‘번들링(bundling) 전략’이라고 불러요. 두 개 이상의 상품을 결합해, 따로 살 때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전략을 뜻해요.

어피티의 코멘트

공유하기

관련 글

view-water-airliner-flying-sea_1203-5289
비수기에 역대 최대 실적 낸 사연
국내 증시에서 항공주가 조용히 고개를 드는 가운데, 대한항공이 올해 3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냈어요.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은 42조2408억...
화면 캡처 2024-10-30 141457
SK하이닉스를 중심으로 반도체 시장을 짚어봅니다
반도체 기업이라고 하면 만년 2등이었던 SK하이닉스가 올해 삼성전자를 크게 추월했어요. 지난 3분기 기준 SK하이닉스의 매출은 17조5천731억...
interactive-pink-screen-wall-gallery_53876-95933
국가전략산업, 디스플레이에 ‘게임 체인저’가 등장했지만…
OLED 디스플레이 패널 생산비용을 대폭 낮출 수 있는 8.6세대 OLED 생산기술이 개발됐어요. OLED는 ‘유기발광다이오드’의...
Kakao
야심작 ‘카나나’ 투자자는 실망했다
지난 22일, 카카오가 새로운 인공지능(AI) 서비스 ‘카나나’를 공개했어요. 카나나는 대화형 플랫폼으로 카카오톡처럼 사람들과 대화를...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