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일이 있었냐면요
내일(26일)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너와 나의 경찰수업>이 공개됩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넷플릭스는 이미 몇 년 전부터 한국 콘텐츠에 투자를 아끼지 않았는데요. 그 결과 <오징어게임>, <킹덤>과 같은 대작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다른 OTT들도 바짝 긴장하는 분위기예요. 외국에서 만든 유명 콘텐츠만 가지고는 한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어렵다는 걸 확인한 거죠.
후발주자인 디즈니도 한국 콘텐츠에 투자하기 시작했습니다. 지금까지 이렇다 할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이 없었던 상황에서 처음 선보이는 작품이 바로 <너와 나의 경찰수업>이에요. 경찰대학 캠퍼스 라이프를 담은 작품으로, 강다니엘이 주연을 맡아 첫 정극 연기를 선보인다는 점에서 먼저 화제가 됐어요.
과연 디즈니플러스가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를 앞세우면서, 넷플릭스로 쏠려있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돌릴 수 있을까요? 물론, 이 콘텐츠가 해외의 디즈니플러스 시청자들에게도 얼마나 호응을 얻을지도 관전 포인트일 거예요.
독자님이 알아야 할 것
✔️ <너와 나의 경찰수업>의 제작사는 상장사 NEW의 자회사 스튜디오앤뉴입니다. 스튜디오앤뉴는 2021년 4월에 디즈니와 장기 콘텐츠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5년간 스튜디오앤뉴가 제작하는 콘텐츠를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된 거예요.
✔️ 지난 2019년, 스튜디오드래곤은 넷플릭스와 계약을 맺고 2020년부터 3년간 21편 이상의 작품을 넷플릭스에 제공하기로 했어요. 스튜디오앤뉴는 디즈니플러스, 스튜디오드래곤은 넷플릭스와 동맹 관계를 맺고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파트너로 낙점된 셈이에요.
📌 본 정보는 개별 종목에 대한 매수 추천이 아니며 이를 근거로 행해진 거래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