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체육센터는 반의 반값!”
– 졍졍, 차부뚜어 님 외 많은 분들 –
- 행정복지센터나 주민자치센터, 지역 스포츠센터 등 현재 거주하고 있는 시 또는 구의 공공체육시설은 일반 업체보다 훨씬 저렴해요. 집 근처에 마땅한 프로그램이 없다면, 근처 자치구에서 운영하는 체육센터를 알아보셔도 괜찮아요.
- 주민센터 운동프로그램 시세
- 졍졍 님은 현재 필라테스 프로그램을 3개월에 6~7만 원에 이용 중이에요.
- 현지 님은 서울시 서대문 구립 체육 문화회관에서 필라테스 강의를 주1회 월 7만 원(주 2회 월 12만 원)에 이용했어요.
- 초 님은 주민센터에서 요가를 한 달에 만 팔천 원으로 주 2회 수강중이에요.
- 현 님은 소도구 필라테스는 주3회 기준 1개월 약 4만 원, 기구 필라테스는 1개월 15만 원에 이용중이에요.
- 노언니 님은 시립 스포츠센터에서 월·수·금 수영 강습을 6만 원 대에, 화·목 자유수영은 무료로 이용하고 있어요.
- 마양 님은 강남구 통합 예약 사이트에서 요가 수업을 주3회 3만 6천 원, 주2회 2만 4천 원에 이용했어요. 기구 이용 혹은 소수일 경우 금액이 달라요.
- 체리 님은 지역 청소년센터에서 기구 필라테스 4회에 7만 원 정도에 이용하고 있어요. 일반 필라테스는 주 3회 월 5만 원이에요.
💬
“🛍️ 집 근처 대형마트 문화센터를 적극 이용해보세요”
– JOO, 흰고래 님 외 많은 분들 –
- 국가에서 운영하는 문화센터는 접수 경쟁이 치열하지만,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서 운영하는 문화센터는 접수가 어렵지 않습니다.
- 저는 힐링요가 3개월에 8만 원(주1회)로 신규회원 쿠폰까지 적용해서 7만 원에 다니고 있어요. 또 집 근처라 접근성도 좋아서 꾸준히 운동하기 정말 좋아요.
💬
“🎞️ 유튜브와 온라인 클래스를 강추합니다”
– 빙, 딩코 님 외 많은 분들 –
- 클래스 101, 클래스유 등 온라인을 이용하면 1년에 20만 원 이하(오프라인의 10% 수준)로 질 좋은 강의들을 수강할 수 있어요. 약간의 소도구만 준비되면 집에서도 센터와 똑같은 운동효과를 충분히 구현할 수 있어요.
- 제가 수강한 클래스유의 ‘윤주 코치 필라테스’는 한 번 수강하면 무제한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고 아주 기초적인 호흡법, 정렬부터 자세히 알려주기 때문에 초심자도 들을수 있었어요. 요즘은 오픈톡방으로 선생님과 직접 소통하며 식단, 운동 자세 등도 코칭 받을 수 있어요.
- 유튜브 ‘이지은 다이어트’는 무료인데다가 꼼꼼하게 알려줘서 요즘은 이 강의를 함께 들으며 제가 원하는 부위들을 추가로 단련하고 있어요.
💬
“📱 운동할 때 쓰기 좋은 어플 추천드려요”
-초코송이, 세이지안 님 외 많은 분들 –
- 건강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이라면 아이코젠 어플을 이용해보세요. 아이코젠과 제휴된 전국 헬스장, 필라테스 등을 월 2만 5천 원부터 이용할 수 있어요.
- 콰트처럼 AI가 운동 루틴 짜주는 어플을 사용해서 셀프 운동에 도전하세요.
- 플랜핏은 다니고 있는 헬스장을 등록하면 해당 헬스장 기구 상황에 따라 맞춤 운동 플랜을 짜줘서 PT가 필요없어요.
- 캐시워크, 토스 어플을 활용해 만보걷기를 하면 성취감과 보상을 함께 느낄 수 있어요.
- 저처럼 사람 많은 곳을 싫어하는 분들은 나이키의 Nike Training Club를 추천해요. 집에서 매트 하나만 깔고 운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정말 많아요. 초급, 중급, 상급 처럼 수준별로 가능하고, 2주~5주 그 이상의 프로그램도 선택할 수 있어요.
💬
“🥕 당근에는 쓰다 남은 헬스장 회원권도 있답니다”
-졍, 지원 님 외 많은 분들 –
- 당근마켓에서 ‘요가’, ‘필라테스’, ’PT’ 등으로 키워드 검색해서 회원권을 양도 받아보세요. 위치, 기간에 맞는 양도권을 한 달, 6개월, 1년 권 단위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요. 양도비도 판매자가 내주시는 경우도 있으니 잘 확인해 보세요. 횟수가 기간에 비해 많이 남을수록 싸다는 점도 기억해 두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