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님들의 사연을 정리해 보니, 크게 세 그룹으로 나눌 수 있더라고요. 한 달에 20만 원 이하를 쓰는 커플(저예산), 20만 원에서 50만 원 사이를 쓰는 커플(중간 예산), 그리고 50만 원 이상(고예산)을 쓰는 분들이에요.(데이트 비용은 1인당 한 달에 쓰는 금액 기준)
절반 이상이 월 20만 원에서 50만 원 사이를 쓰는 분들이었어요. 커플이 한 달에 쓰는 총액으로 따져보면, 해당 비용에서 최소 2배 이상 (40만 원~100만 원)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죠? 맛집 탐방도 하고 전시나 영화도 보고, 가끔 여행도 가면서 함께 문화 생활을 즐긴다는 분들이 많았어요.
20만 원 이하로 쓰는 분들은 주로 간단한 데이트를 즐기는 편이었어요. 가벼운 산책이나 집에서 함께 시간을 보내는 등 비용을 크게 들이지 않고도 행복한 데이트를 하고 계시더라고요. 50만 원 이상 쓰는 분들은 거의 매일 만나거나, 한 달에 한 번 이상 여행을 꼭 가는 경우가 많았어요.
한 가지 흥미로운 점은, 데이트 통장을 만들어서 비용을 공유하는 커플들이 꽤 많다는 점이었어요. 다섯 명 중 한 명 꼴로 데이트 통장을 통해 커플 간의 비용 부담을 나누고 효율적으로 비용을 관리하고 있었어요.
커플끼리 통장을 만들어서 데이트 비용을 관리해요 💑
- 저희는 카카오뱅크 데이트 통장을 사용해서, 각자 매달 30만 원씩 넣고 있어요. 소득이 더 많은 쪽이 통장을 관리하고, 연말정산 때 소득공제도 챙기고 있죠. 남는 돈으로는 커플템을 사거나 여행을 가요. (뚱이 님)
- 데이트 통장을 쓰면 함께 아껴야 할 돈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씀씀이가 줄게 되고 자제력이 생기더라고요. 평소보다 데이트 횟수가 적은 달에는 돈이 남아서 여행 갈 때 보태서 쓰고 있답니다. (아영 님)
- 저희 커플은 1인당 1회 데이트 비용을 3만 원으로 잡고, 그 달의 토요일 수에 3만 원을 곱해서 매달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에 돈을 모으고 있어요. 남는 돈은 따로 세이프박스에 넣어두고 기념일에 쓰려고 해요. (김룰루 님)
집 데이트로 비용도 절약하고 힐링도 해요 🏠
- 저희는 일주일에 4~5회 만나고 있지만 한 달에 인당 20만 원 정도밖에 안 써요. 주로 집 데이트를 하거든요. 집에서 함께 음식을 만들어 먹거나, OTT로 영화나 드라마를 보며 데이트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었어요. (페넬로삐 님)
블로그 체험단 활용으로 데이트 비용 절약하기 🍽️
- 블로그 체험단 덕분에 데이트비용을 많이 아꼈어요. 한 달에 8번 정도 만나는데, 그 중에서 4~5끼 정도를 블로그 체험단을 통해 외식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한 달 데이트 비용으로 인당 20만 원 정도 써요 (수장 님)
데이트 비용을 부담하는 비율은? 🤔
- 저희는 데이트 비용을 5:5로 나눠서 내요. 서로 공평하게 부담하죠 (아효닝)
- 보통 데이트 비용의 70%는 애인이 내고, 저는 30% 정도를 부담하고 있어요. 서로의 상황에 맞게 조율하면 더 편해요. (걔란찜 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