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민수’하기 좋은 패션 코디 채널 추천
- 여성을 위한 유튜브 채널 중에서는 키가 큰 사람을 위한 어른스러운 직장인 코디를 보고 싶다면 직장인꾸니, 가성비 좋은 데일리룩 스타일은 꼬민지, 깔끔한 기본템 위주로 알고 싶으면 곰송이, 패션 스타일리스트가 직접 알려주는 코디 방법이 궁금할 때는 앨리스펑크를 많이 참고해요 (순두부 님, 린 님, RGreyT 님)
- 남성을 위한 유튜브 채널은 옷 추천은 물론이고 어떻게 입어야 핏이 예쁠지, 코디 조합은 어떻게 해야 좋을지 알려주는 깡스타일리스트와 가성비 코디템을 알려주는 스토커즈 채널을 추천해요 (강기글 님)
- 여자 패션 인플루언서 인스타그램 중에서는 @ouneul_look이 참고하기 좋은 단정한 스타일을 많이 다루는 편이에요 (소이 님, 영선 님)
- 29cm처럼 큐레이팅을 잘하는 사이트에서 MD가 골라둔 옷을 참고해서 사 입어요 (ㄹㅋ 님)
- 핀터레스트에서 비즈니스 캐주얼, 출근룩, 단정한 룩 등의 키워드를 입력하여 취향에 맞는 스타일을 저장한 후 쇼핑할 때 참고하고 있어요 (예리 님)
👔 출근할 때 교복처럼 입기 좋은 브랜드 추천
- 마하그리드의 맨투맨은 어디든 받쳐 입기 좋아서 자주 입어요. 회사 갈 때는 특히 청치마나 니트치마와 조합해서 입어요 (옌프제 님)
- 튀지 않는 기본템이 많은 스파 브랜드로 스파오, 탑텐, 지오다노만한 곳이 없죠. 국산이라 가격도 저렴하고 어울리는 스타일도 많아요 (출근하기싫어 님, 피스타죠 님, 내가짱이야 님, 혀무수무 님, 어푸푸 님)
- 30대 여성에게 추천하는 브랜드로는 PVCS가 좋아요. 잠깐 입고 말 옷은 보세에서 많이 사지만, PVCS는 오래 입고 싶은 질 좋은 옷이 많아요 (용용 님)
- 2030에게 진짜 유용한 브랜드는 슬로우앤드인 것 같아요. 단정한 셔츠와 편한 슬랙스부터 캐주얼하면서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아이템들까지 다 있어요 (수 님)
- 로미스토리는 다양한 사이즈를 취급하는 온라인 쇼핑몰인데 저는 이 곳에서 저렴하고 편해 보이는 블라우스와 검은색 슬랙스를 주로 구매해요 (린린 님)
- 단정한 스타일의 출근룩은 무인양품에서 가장 많이 구매하고 있어요 (모이치치 님)
- 곧 다가오는 겨울에 예쁘게 입기 좋은 브랜드로는 르메띠에를 추천해요. 니트류도 다양하고 코트가 특히 예쁘거든요 (세이지안 님)
- 회사에서 입기 좋은 단정한 디자인이 많은 제네럴아이디어나 라퍼지포우먼(오로)을 추천해요. 가디건과 조합하기 특히 좋은 브랜드예요. 무신사나 지그재그에 입점해 있어서 쿠폰과 적립금을 잘 사용하면 보세 옷 가격대로 살 수 있어요 (티끌모아 내집마련 님, 리비 님)
- Dunst와 Grove, 이 두 브랜드는 포멀하면서도 캐주얼한 옷이 많아 좋아요. (나야나 님)
👖 회사 출근룩에 슬랙스는 ‘국룰’이죠
- 원로그 핀턱 슬랙스를 계절별/색깔별로 구매해서 돌려입고 있답니다 (밍 님)
- 젬마월드 액티브 슬랙스를 검정색으로 사서 거의 매일 입고, 위에 셔츠나 티만 바꿔 입고 있어요 (뜌뜌 님)
- 쉬즈미스 검정색 슬랙스를 셔츠와 매치해서 매일같이 입고 있어요 (찌잉 님)
- 탑텐이나 폴햄 등 스파 브랜드의 검정 슬랙스를 추천해요 (292 님)
- 슬로우앤드 트레이닝 슬랙스 라인이 괜찮게 나와서 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는 사무직들에게 추천해요 (성민 님)
🏢 비즈니스 캐주얼을 준수해야 하는 보수적인 직장이라면?
저희 회사는 모자, 바람막이, 청바지, 러닝화 모두 금지인 회사예요. 그래서 저는 회사에 갈 때 이렇게 코디해요.
- 봄/가을: 셔츠와 슬랙스에 카디건이나 재킷을 입어요
- 여름: 카라가 있는 반소매 니트나 PK 티셔츠에 슬랙스를 매치해요
- 겨울: 니트나 니트 가디건에 셔츠를 입고 슬랙스에 코트나 코트 스타일의 패딩을 걸쳐요
아우터는 주로 무신사 스탠다드에서 구매해요. 베이직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잘 나오고, 너무 싼 티 나지 않아서 만족스럽답니다. 나머지 옷들은 인터넷 쇼핑몰이나 스파 브랜드에서 주로 구매해요. 에잇세컨즈, 스파오, 후아유 같은 스파 브랜드는 할인 기간에 사면 이득이니 꼭 체크해보세요! (성민 님)
😩 옷 고르기 귀찮으면 이렇게 하세요
- 저는 회사를 위한 모든 옷을 다 검정색으로 삽니다 (탐관덕 님)
- 쇼핑몰 모델이 입고 있는 옷을 그대로 사요 (서인 님)
- 회사에서 입는 옷은 유행 타는 디자인을 피하는 게 좋아요. 무채색과 기본템 위주로 구성해야 돌려입기 좋거든요 (금나와라뚝딱 님)
- 무조건 편한 게 좋아요. 롱스커트나 품이 넉넉한 상의를 구매하셔야 오래 앉아 있어도 소화불량이 오지 않거든요 (모이치치 님)
- 출근룩의 핵심은 오늘 입은 옷을 내일 또 입어도 아무도 모르는 무난한 색상과 스타일이어야 한다는 것! 그래서 저는 Soup 같은 브랜드에서 계절별로 검정색 정장바지를 3벌 정도 구비하고 흰색/회색/검정색/베이지색 정도의 눈에 띄지 않는 상의만 입고 다녀요. 가방도 에코백이나 작은 가죽 백팩 정도를 들고 다니죠 (고슴도치 님)
- 언젠가부터 출근 전에 ‘오늘 뭐 입지?’ 고민하는 시간이 너무 아깝게 느껴졌어요. 그래서 올 여름부터는 교복처럼 출근용 옷만 몇 개를 정해서 그것만 입어봤죠. 유니클로에서 같은 디자인의 흰색 기본 티셔츠 3개, 차콜색 2개를 돌려가며 입었고, 바지는 청바지로 통일했어요. 겨울에는 하얀 니트+청바지, 아우터는 두 개쯤 돌려입을 계획이에요 (레티 님)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