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Freepik
펫택스를 아시나요? 사람용 식재료를 활용하세요
- 흔히 펫택스라고 하죠. 반려동물용이라고 괜히 가격만 더 비싸게 파는 간식들도 있어요. 차라리 사람이 먹는 식재료를 구입해서 같이 먹는 게 오히려 저렴할 때가 많죠. 북어 트릿이라고 나온 것이 사람 북엇국용 동결건조 북어랑 동일한 제품이라는 게 밝혀져서 한때 인터넷에 화제가 됐잖아요.특히 강아지들이 많이 먹는 펫밀크도 알고 보면 락토프리 우유예요. ml당 가격을 보면 락토프리 우유가 펫밀크보다 훨씬 싼 경우가 많아요. 간식이나 과자 중에서도 사람이 먹는 것 중에서 염분이 들었는지 확인하거나, 염분이 들었어도 물에 불려서 소금기를 빼서 줘도 괜찮아요. 저는 가끔 사카린 없이 순수 곡물로만 튀긴 튀밥이나 뻥튀기를 주기도 해요. (오건빵 님)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드는 무료 DIY 장난감 레시피
- 장난감은 해진 양말이나 휴지심, 종이컵, 담요 같은 집에 있는 것들로 충분히 대체할 수 있어요! 유튜브에서 만드는 방법을 찾아보면 저렴하고 쉽게 만들 수 있죠.
- 강아지를 위한 양말 장난감은 헌 양말 2~3개를 겹쳐서 묶어주고 안에 사료를 조금 넣거나 간식 냄새를 묻혀서 터그 놀이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면 좋아요. 장난감을 사더라도 단순한 공이나 인형보다는 노즈워크 장난감(굴리면 간식이 나오거나 간식을 숨길 수 있는)을 사면 흥미가 쉽게 떨어지지 않더라고요. 그런데 심지어 노즈워크도 직접 만들 수 있답니다! 안 입는 면 티셔츠를 1~2cm 두께로 길게 잘라 리본처럼 준비하고 플라스틱 욕실 매트에 티셔츠 조각을 끼워서 매듭을 지어준 뒤 사이사이에 간식을 숨겨주면 정말 즐거워해요.
- 또, 고양이는 휴지심 양 끝을 접어서 간식을 넣고 바닥에 굴리면 고양이가 발로 차면서 사냥놀이 하듯이 가지고 놀 수 있어요. 택배 박스로 고양이 전용 터널을 만들 수도 있는데요. 박스에 구멍만 한두 개를 뚫어주면 들어갔다 나갔다 하면서 재밌게 활용하더라고요. (징쇼링 님, 하이룽 님 외)
중고거래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세요
- 장난감은 당근마켓에서 구매 후 소독해서 사용하고, 사용 후에는 다시 소독해서 재판매하는 걸 추천해요. 새 제품 대비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어차피 반려동물은 하루이틀이면 장난감에 질리니까 경제적 부담도 크게 줄일 수 있어요. (isa 님, 냥냥 님)
장난감 로테이션으로 새 장난감 효과 내기
- 우선 저는 애초에 반려동물의 음식에 조금 더 신경을 많이 쓰고 장난감이나 옷에는 돈을 쓰지 않아요. 저렴한 것 위주로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죠. 때로는 다른 반려동물 친구들과 장난감을 서로 빌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죠이언니 님, 검오 님 외)
펫페어·박람회에서 기호성 테스트하고 대량 구매하기
-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펫페어나 캣페스타 같은 반려동물 박람회를 적극 활용하세요! 대부분의 회사가 가장 큰 폭의 할인율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때 사료, 간식, 용품을 왕창 구매하는 분들이 많아요. 사전등록만 하면 입장이 무료고, 샘플도 받아올 수 있어서 기호 테스트도 미리 해볼 수 있답니다.
먼저 펫페어에서 여러 샘플을 받거나 사 와서 반려동물의 취향 및 알러지 반응을 체크해요. 그 후 자신의 우선순위를 정하고(kg당 얼마 이하까지만 사자 or 성분은 프리미엄 정도로 사자), 네이버 가격비교를 통해 구매해요. 보통 대포장을 사서 미리 소분해 놓고 급여하면 경제적이에요. 샘플을 먼저 구매해서 아이 취향을 고려해 보세요. (꽁이누나 님, 하이룽 님, 원이 님 외)
중대형견 용품은 해외 직구로 저렴하게
- 장난감을 너무 많이 꺼내두지 말고, 해외 직구를 통해 대량 구매 후 보관함에 숨겨두었다가 하나씩 꺼내서 놀아주세요. 같은 장난감도 한국에서 3만 원은 줘야 구매해야 할 것을 아마존, 알리, 테무 등 직구로 사면 만원 초중반에 득템할 수 있어요. 참고로, 보더콜리 믹스견을 키우시는 분이라면 Planet Dog Snoop 제품들을 추천해요! (제나 님, 냥냥 님)
홈메이드 간식으로 비용 절약하기
- 강아지의 전반적인 식이 정보가 궁금하시면 ‘포에버도그’라는 책을 꼭 읽어보세요! 그 책을 확인하면 강아지가 뭘 먹어도 되고 뭘 먹으면 안 되는지를 알 수 있어요. 그걸 바탕으로 재료를 사서 직접 만들어보세요.
우선, 집에서 당근 같은 채소를 채썰어 에어프라이어에 돌리기만 해도 훌륭한 간식이 돼요! 건조기를 사서 수제로 말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사람 음식을 해 드실 때 일정량은 따로 덜어두고 양념 없이 삶아서 주는 방법도 있어요. 여름에는 알배추, 무, 소고기를 잘게 썰어서 기름 없이 볶다가 물 넣고 푹 끓여서 식혀서 주면 특식이 돼요. (징쇼링 님, isa 님, 죠이언니 님, 원이 님 외)
원물 그대로 만든 간식 선택하기
- 간식은 가능하면 원물 그대로 만들어진 제품을 구매하는 편이에요. 북어 트릿의 경우 대용량으로 판매하는 것들이 저렴한 편이고, 코스트코 강아지 간식이 가성비가 좋아요. 로렌츠 제품처럼 못난이 농산물을 활용해서 첨가물 없이 원물 그대로 만든 간식을 추천해요. 상세 페이지에 휴먼 그레이드라고 명시되어 있거나 방부제, 첨가물이 전혀 들어있지 않다는 내용이 있어야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어요. (징쇼링 님, 꽁이누나 님)
브랜드별 정기 할인 이벤트 챙기기
- ‘오래오래닷컴’에서는 매주 금요일마다 금~일요일 동안만 사용할 수 있는 주말 5% 할인쿠폰을 줘요. ‘히동이와야옹이네’에서는 2만원 당 스티커 1장씩 지급해서, 스티커 한 판 다 모으면 3만원 쿠폰을 넣어줘요. 매달 18일은 스티커 두 배 이벤트도 하니 잘 활용하면 스티커 한 판 금방 모아요! 풀무원 간식은 이마트 몰리스펫샵에서 종종 1+1 증정행사를 하니까 기다렸다가 사거나 온라인몰 할인쿠폰을 챙겨보세요. (좀좀 님, 호두 님)
페이코(PAYCO) 결제로 추가 할인받기
- 페이코를 사용하시면 페이코 결제 시 여러 가지 할인이 가능한 강아지 용품 및 간식 회사들이 꽤 많아요. 2만 원, 3만 원 이상만 구매해도 10%대 이상 할인해주는 쿠폰이 많답니다! 공식 쇼핑몰에 가입하고 공식 네이버 스토어를 팔로우해서 할인 정보를 받아보세요. (꽁이누나 님, 하이룽 님)
사료와 자연식(화식)의 절충안 찾기
- 강아지 건강을 위해 자연식 먹이는 경우가 있잖아요. 그런데 가격이 정말 만만치 않거든요. 저는 강아지를 두 마리 키우는데 좋은 자연식으로만 먹이면 경제적 부담이 커서, 알러지 사료와 룰루키친의 자연식 큐브를 섞어 먹여요. 그럼 양이 두배로 늘어나잖아요. 화식을 토핑으로 사료를 뿌려주는 방식이에요. 룰루키친은 소화를 너무 잘해서 방귀나 설사가 없고 예쁜 변에 냄새도 없어요. 하림이나 풀무원 아미노 간식은 가성비도 좋고 알러지가 덜한 편이라 자주 먹여요. (죠이언니 님)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