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하게, 다채롭게

글, JYP


디저트에 너도나도 돈 쓰는 중!

연세우유 크림빵, 약과, 탕후루, … 요즘 SNS에서 각종 디저트가 빠르게 유행을 타고 있어요. KB국민카드의 조사 결과, 2022년 디저트 전문점의 매출액은 2019년 대비 47% 증가하며 4년째 꾸준히 늘었습니다. 디저트 전문점 밖에서도 인기는 마찬가지예요. CU와 GS25, 세븐일레븐의 상반기 디저트 매출액은 작년에 비해 100% 이상 늘었어요.


편의점도 디저트에 진심이에요

편의점마다 PB 상품으로 내놓은 디저트가 실적을 이끌고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도 시그니처 디저트 출시를 예고하는 등 디저트에 진심인 모습이에요. 키워드는 ‘레트로’입니다. 약과, 인절미맛 맘모스빵, 흑임자맛 맘모스빵, 떡처럼 젊은 층뿐만 아니라 기성세대에게도 인기 많은 제품이 잘 나가고 있거든요.


제과 업계에는 위기라고?

디저트가 이렇게 인기라면 제과 업체에는 좋은 소식일 것 같은데요, 오히려 그 반대입니다. 과자를 대체할 먹거리가 다양해지고, 아이들의 수는 줄어들면서 위기감이 커지고 있어요. 새로운 기회를 찾기 위해 국내 제과 업체는 해외로 나서거나, 성인을 위한 간식을 내놓는 중이에요. 그러는 동안 빙과 시장은 배스킨라빈스가 장악하고 있어요.

어피티의 코멘트
  • JYP: 편의점 CU가 지난해 출시한 ‘연세우유 크림빵’은 엄청난 인기를 끌었죠. 실제로 CU의 작년 디저트 매출의 60%가 연세우유 크림빵에서 나왔습니다. 이 제품은 20대 직원이 개발했다는 점에서도 화제가 됐는데요, 최근 CU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대학생의 아이디어를 반영한 디저트를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 순차적으로 나온다고 해요.

공유하기

관련 글

view-water-airliner-flying-sea_1203-5289
비수기에 역대 최대 실적 낸 사연
국내 증시에서 항공주가 조용히 고개를 드는 가운데, 대한항공이 올해 3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냈어요.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은 42조2408억...
화면 캡처 2024-10-30 141457
SK하이닉스를 중심으로 반도체 시장을 짚어봅니다
반도체 기업이라고 하면 만년 2등이었던 SK하이닉스가 올해 삼성전자를 크게 추월했어요. 지난 3분기 기준 SK하이닉스의 매출은 17조5천731억...
interactive-pink-screen-wall-gallery_53876-95933
국가전략산업, 디스플레이에 ‘게임 체인저’가 등장했지만…
OLED 디스플레이 패널 생산비용을 대폭 낮출 수 있는 8.6세대 OLED 생산기술이 개발됐어요. OLED는 ‘유기발광다이오드’의...
Kakao
야심작 ‘카나나’ 투자자는 실망했다
지난 22일, 카카오가 새로운 인공지능(AI) 서비스 ‘카나나’를 공개했어요. 카나나는 대화형 플랫폼으로 카카오톡처럼 사람들과 대화를...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