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 와우샵 중식도 ⓒ어피티, (우) 다이소 중식도
그런데 딱 하나 차이점을 발견했어요! 바로 4천 원짜리 상품이에요. 다이소는 1,000원, 2,000원, 3,000원, 5,000원 균일가만 있고 4천 원대는 없거든요. 와우샵에만 있는 4천 원짜리는 정말 3천 원짜리보다 좋고 5천 원짜리보단 조금 부족할까요? 너무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사이즈랑 스펙이 비슷한 제품을 다이소에서도 구매해 비교해 보기로 했어요.
다이소는 매장이 엄청 많지만 매장마다 보유 재고가 정말 다르더라고요. 물건이 워낙 많다 보니 동네 특색에 맞춰서 매대를 다르게 구성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필요한 물건을 한 매장에서 다 구하기가 은근 어려워요. 앱으로 재고를 미리 확인하고 가거나, 아주 급한 게 아니면 택배로 시키는 게 편해요. 저도 이번에 생활권 내에 있는 다섯 개 점포를 다 뒤져봤는데 매장별로 품목이 너무 달라서, 결국 다이소몰에서 택배로 받았어요. 다이소는 재고 확인 시스템도 잘 되어 있고, 픽업이나 배달 주문을 미리 할 수 있다는 점도 소비자로서 정말 편리했죠.
와우샵은 아직 온라인 상에서 어떤 품목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이런 점에서는 다이소를 따라잡기에 시간이 좀 많이 걸릴 것 같았어요.
다이소 vs 와우샵, 제품별 비교 결과
① 식기건조대
와우샵 식기건조대는 3천 원짜리와 5천 원짜리 두 개가 있는데요, 1인 가구용으로 딱 맞는 사이즈는 3천 원짜리였어요. 홈페이지 추천 상품도 3천 원짜리였고요. 다이소에는 비슷한 형태로 물받이 포함된 제품이 하나 있었는데, 사이즈가 좀 더 큰 5천 원짜리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