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다시 볼거리로 채워질까?

글, 효라클

무슨 일이 있었냐면요

오늘(8월 27일) 넷플릭스에서 한국드라마 <D.P.>가 공개됩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D.P.>는 동명의 웹툰을 기반으로 각색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를 제작한 곳은 클라이맥스 스튜디오예요. 클라이맥스 스튜디오는 ‘레진스튜디오’라는 이름으로 ‘레진엔터테인먼트’ 산하에 있었습니다. ‘레진코믹스’의 운영사로 유명한 곳이죠. 

레진스튜디오는 레진엔터테인먼트가 ‘키다리스튜디오’에 인수되는 과정에서 같이 매각되지 않고 홀로 남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클라이맥스 스튜디오’로 사명을 바꾸고 독립한 후에 JTBC스튜디오가 인수했죠. 클라이맥스 스튜디오의 실적은 좋지 않지만 드라마 제작 능력을 높이 산 모양이에요. 

현재 JTBC스튜디오는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지분 95%를 인수한 최대주주입니다. JTBC스튜디오는 비상장사지만, 모회사 제이콘텐트리는 상장돼있어요. 

독자님이 알아야 할 것

✔️ 요즘 들어 ‘넷플릭스에 볼 게 없다’라는 말이 정말 자주 들리죠. 넷플릭스의 많은 콘텐츠에 혹해서 결제했던 사용자들이 이제는 식상함을 느끼고 있다는 건데요. 실제로 넷플릭스에도 큰 위기감을 주는 문제입니다. 최대 경쟁사인 디즈니플러스가 11월 한국에 진출할 계획이기도 하거든요. 지금까지는 마땅한 적수가 없었지만 이제는 상황이 달라졌어요.

✔️ 디즈니플러스로의 고객 이탈을 막는 가장 좋은 방법은 ‘넷플릭스에 볼 게 많도록’ 콘텐츠를 채우는 것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을 통해서 말이죠. 국내 드라마 제작사에 더없는 호재입니다.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가 오리지널 콘텐츠를 내세우며 치열하게 싸우는 동안 그 수혜를 고스란히 받게 되니까요.

✔️ 이런 상황에서는 한 번에 많은 드라마를 동시에 제작할 수 있는 곳이 절대적으로 유리하게 됩니다. 마치 공장 생산능력이 크면 점유율을 쉽게 높일 수 있는 것처럼요.

    공유하기

    관련 글

    businessman-presses-button-ipo-initial-public-offering-chart-phone_493343-29967
    IPO 슈퍼위크, 화요일에 주목하는 이유
    이번 주, IPO 슈퍼위크가 펼쳐질 예정이에요. 상장하는 종목은 4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 들어가는 종목도 4개, 일반투자자...
    ZA.38433486
    간밤 뉴욕 증시의 반응이 엇갈렸다는 말의 구체적 의미
    현지시각 31일, 뉴욕 증시가 전반적으로 하락 마감했어요.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0.90%, S&P500은 1.86%, 나스닥종합지수는...
    landscape-with-plane-flying-sky_23-2149553591
    코리아 밸류업 좀 더 치얼업 해야 하는 이유
    11월 4일, ‘코리아 밸류업 지수’를 추종하는 ETF(상장지수펀드) 12종과 ETN(상장지수증권) 1종이 출시될 예정이에요. 코리아...
    depositphotos_626269828-stock-photo-chromium-plated-logotype-tesla-motors
    테슬라의 시대, 다시 올까?
    현지 시각 25일, 테슬라 주가가 13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어요. 24일에도 하루 만에 22% 올랐는데요, 25일에도 상승세를...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