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6일), 네오이뮨텍이 코스닥에 상장합니다. 면역항암제를 만드는 기업으로, 2014년에 제넥신에서 독립해 설립됐어요.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에서는 경쟁률이 664.65대1로 다소 저조했지만,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높은 기대감을 받았습니다. 공모가가 희망 가격 구간의 상단을 초과하는 7,500원으로 확정됐어요.
네오이뮨텍의 상장 이슈에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곳은 미래에셋벤처투자입니다. 갑자기 웬 투자사가 등장하나 싶은데요. 네오이뮨텍을 포함해 핫한 기업의 주식을 일찍부터 발굴해 투자한 곳이기 때문입니다. 미래에셋벤처투자는 네오이뮨텍이 제넥신에서 독립한 초기부터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총 47억 원가량을 투자해 지분 5.14%를 보유하고 있어요. 공모가 기준으로만 지분 가치는 약 380억 원으로 투자금 대비 8배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신규 상장기업은 상장 첫날 주가가 반짝 오르곤 하는데, 미래에셋벤처투자의 지분 가치가 어떻게 움직일지 주목해봐야겠어요.
📍미래에셋벤처투자는 마켓컬리와 그랩에도 일찍부터 투자해 화제가 됐습니다. 마켓컬리는 쿠팡에 이어 상장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졌고, 그랩은 동남아의 우버라고 불리는 잘나가는 상장사예요. 이렇게 전문 투자사의 포트폴리오를 참고하다 보면, 시야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by 효라클
* 상장, 공모주, 희망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