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 PD 놀람포인트 😲💥
- 한국인보다 서울 맛집 잘 알고 있는 외국인 친구들
- 순식간에 내가 원하는 정보를 찾아주는 틱톡 검색
이미 전세계에서 틱톡은 검색창으로 쓰이고 있어요. 지금도 외국인 친구들은 휴가차 한국에 여행을 오기 전이면 고영 PD에게 틱톡 메세지를 통해 한국에서 인기 많은 맛집이나 카페의 영상을 찾아 보내곤 해요. 덕분에 고영 PD도 찾아보고 싶은 게 있을 땐 틱톡 검색을 이용하기 시작했어요!
여기서 잠깐! ✋
핫한 챌린지나 각종 기발한 콘텐츠를 통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영상 플랫폼으로만 알았던 틱톡이 어떻게 내가 원하는 검색 결과를 바로바로 알려줄 수 있는 걸까요?
틱톡 앱 내 편리한 편집 기능 덕분에 틱톡 유저들은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되어 자신만의 영상을 쉽게 찍어 올릴 수 있어서 어떤 플랫폼보다 방대하고 다양한 콘텐츠 풀을 자랑하죠. 해외 현지인들이 올린 현지 트렌드나 나에게 딱 맞는 콘텐츠를 가장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도 그 덕분이에요.
the 독자: 그 나라에서 사용하는 언어로 검색해야 찐 현지인 콘텐츠를 발견할 수 있는 것 아닌가요? 전 외국어 모르는데요?
고영PD: 틱톡에는 외국어 자동 번역 기능이 있어서 한국어로 검색해도 괜찮아요!
나보다 나를 더 잘 아는
🤫 나만의 사적인 트렌드, 틱톡 🤫
망고 사고, 마라탕후루, 두바이 초콜릿 등 끊임없이 생겨나는 메가 트렌드, 하지만 아무리 대히트 친 유행템이나 챌린지라도 모두의 관심사가 되는 것은 아니죠. 저마다 좋아하는 취향과 관심사가 다르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트렌드는 각자 다르기 마련이에요.
그래서 틱톡이 새로운 캠페인을 선보였어요. 이름하여 <나의 가장 사적인 트렌드>! 틱톡은 밈, 음원, 챌린지 등 모든 대세 트렌드가 시작되는 허브인 동시에, 나를 아는 트렌드부터, 지금 필요한 트렌드를 모두 담고 있는 보물 창고이기도 해요. 전 세계 10억 명이 실시간으로 방대한 양, 다양한 분야의 틱톡의 콘텐츠를 만들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