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북칩, 제2의 초코파이?

글, JYP


오리온의 베트남 

오리온의 베트남 법인이 놀라운 실적을 내고 있어요. 올해 상반기 매출은 2,010억 원에 달합니다. 연간 매출 성장률은 평균 20.4%로, 올해 5,400억 원 매출 목표도 순조롭게 달성할 거라고 해요. 이미 현지 스낵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는 상태입니다.


꼬북칩 인기가 엄청나요

특히 오리온 ‘꼬북칩’이 베트남에서 잘 팔리고 있어요. 오리온은 지난 4월, 베트남 시장에 꼬북칩을 출시했습니다. 제품명도 한국어 ‘맛있다’를 영어로 옮긴 ‘마시타(Masita)’로 지었어요. 출시 이후, 마시타는 품절 대란이 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인구 특성의 영향도 있다고 해요

베트남은 젊은 인구가 많기 때문이라는 얘기도 나와요. 베트남은 전체 인구의 절반이 35세 미만이에요. 이 점은 동남아 시장의 공통적인 특징입니다. 젊은 사람이 많고, 그 사람들이 한류를 좋아하고, 그 인기가 소비로 이어지면서 한국 식음료 제품 판매량이 늘어나는 식이죠.

어피티의 코멘트
  • JYP: 베트남에서 꼬북칩이 ‘마시타’로 출시된 것처럼, 제품명을 한국어 그대로 쓰는 마케팅이 많아졌다고 해요. 특히 인도네시아에는 아예 한국에서 출시된 그대로, 한글로 표기한 제품도 많습니다.

공유하기

관련 글

20240910000002_0700
아이폰16 공개! 그런데…
현지 시각 9일, 애플이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했어요. 애플의 첫 인공지능(AI) 탑재 아이폰, 3년 만에 나온 에어팟 차세대 제품...
K-Beauty
중소기업이 더 잘 나가는 업계도 있어요
우리나라는 전 세계 5대 화장품 수출국이에요. 그런데 올해 상반기 화장품 수출액 33억 달러 중 70%는 중소기업 제품이 일으킨 매출이었어요....
ej-yao-D46mXLsQRJw-unsplash
악재 겹겹이 쌓인 건설업 이유는 3고 3저 3부?
주택사업 경기가 어려워지며 건설업계 분위기가 심상치 않게 흘러가고 있어요.
rogan-yeoh-9DKea-629zg-unsplash
패션업계를 여는 새로운 비밀번호 S2B2C
중국의 패션플랫폼인 쉬인(SHEIN)의 행보가 최근 글로벌 패션유통업계 트렌드의 중심에 서고 있어요. 쉬인의 공격적인 시장 공략은...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