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효라클
무슨 일이 있었냐면요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2021 그린뉴딜 엑스포>는 국내 최대 규모의 그린뉴딜 전시회입니다. 이 행사에는 수소산업, 전기차, 배터리, 신재생에너지 등 그린뉴딜 산업에 포함되는 각 부문의 기업들이 참가해 사업 성과와 비전을 보여줄 거라고 해요.
주요 참가사는 각 대기업 그룹 중 관련된 사업을 하는 핵심 계열사가 대부분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 포스코SPS, 효성, 코오롱인더스트리, 일진하이솔루스, 현대중공업, 한화, 두산퓨얼셀 등 관련 기업들이 참가할 예정이에요.
한국가스공사, 한국전력공사 등 에너지 공기업도 참가합니다. 그동안 그린뉴딜에 대해서 막연한 이해만 갖고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전시회에 방문하거나 참여 기업을 살펴보면서,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해보는 것도 좋겠어요.
독자님이 알아야 할 것
✔️ 친환경 에너지로 전환하는 데는 엄청난 경제적 대가가 필요합니다. 요즘 들어서는 그 대가의 무게가 슬슬 체감되는 분위기예요. 친환경 에너지 수요가 늘면서 구리나 알루미늄 등의 원자재 가격이 크게 오르고 있죠. 반대로 화석연료의 사용이 줄면서 원유, 천연가스 등 에너지 가격도 급등하고 있습니다.
✔️ 화석연료에 기대던 중국이 전력 부족에 시달리는 등 세계 각국의 생산에서 차질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공급이 부족해지면서, 각종 물가도 끌어올리고 있어요. 이렇게 친환경 에너지로 전환하는 동안 물가가 급등하는 현상을 두고 ‘그린플레이션’이라고 해요.
✔️ 그린플레이션은 에너지 전환으로 가는 과정에서 따라오는 현상인 만큼, 일시적으로 나타났다가 사라지기가 어렵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기업들은 친환경 에너지 기술을 더 연구하여 그린플레이션을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투자의 관점에서 그린뉴딜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