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11월 4일부터 넷플릭스가 월 5,500원의 광고 요금제를 출시해요. 1시간 짜리 영상을 볼 때, 15초 또는 30초짜리 광고가 나오는 방식이에요. 한편, 국내 OTT 업계도 넷플릭스와 비슷한 요금제를 도입하려고 준비 중이라는 얘기도 나옵니다.
차량 공유업체 우버도 광고 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래요. 고객이 우버 차가 오길 기다리는 동안 광고를 볼 수 있도록 하는 거예요. 벌써 광고 전담 부서인 ‘우버 저니 애즈(Uber Journey Ads)’를 출범했다는 소식도 있어요.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