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실시되면서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에서는 테이크아웃, 배달만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카페를 방문할 수 없는 사람들은 홈카페를 찾는 분위기예요. 실제로 수요가 나날이 늘면서 스타벅스 같은 인기 커피 브랜드의 스틱형 커피의 매출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마켓컬리에 따르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홈카페 제품의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고 하는데요. 홈카페 트렌드는 다가오는 추석 선물에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8월 31일, 이마트가 주요 선물세트 동향을 분석한 결과, 작년 동기 대비 커피세트는 매출이 126% 올랐다고 하네요.
by 효라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