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너 소개: <일잘러템>은 일의 효율을 높여주는 아이템(책, 제품, 업무지원 서비스 등)을 추천하는 파일럿 코너예요. 광고는 NO! 어피티 구독자분들의 이야기를 모았답니다.
오늘 일잘러템을 소개해줄 분은 ‘찐찐’ 님이에요. 프리랜서 디자이너로 일하는 찐찐 님의 아이템을 지금 바로 소개합니다.
첫 번째 아이템
블루투스 키보드
이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 제품명: 아이노트 X-Folding RGB 블루투스 키보드
- 제조사: 퓨전에프앤씨
- 가격: 54,000원(2022년 12월 10일 최저가 기준)
이 아이템을 추천하는 이유는?
수많은 실패 후 찾은 아이템이에요. 3대까지 페어링되고, 기기 간 전환도 쉬워요. 타건감도 나쁘지 않고요.
강의, 문서 작업, 자료 탐색 등 무거운 노트북이 필요하지 않은 일을 할 때는 아이패드와 이 키보드 조합으로 가지고 나가요.
한 달 여행에도 이 조합으로 들고 다니면서 간단한 업무들을 처리했어요. 펼치면 고정이 잘 되어서 침대 위에서 엎드려서 쓸 수도 있어요.
가장 큰 장점은 트랙패드가 있다는 거예요! 가벼운 무게 때문에 반신반의했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었어요. 태블릿이 있지만, 트랙패드 때문에 노트북을 포기 못 했던 분들께 꼭 추천해 드려요!
이런 분들에게 추천 드려요!
강사, 작가, 프리랜스 디자이너, 워케이션을 자주 하는 분들
두 번째 아이템
디자인 협업 툴
이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 서비스명: 피그마(Figma)
- 가격: 무료 + 부분 유료
이 아이템을 추천하는 이유는?
원래는 UI 디자인 툴인데, 사용법이 쉽고 협업하기 편리해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고 있어요.
랜딩 페이지, SNS 포스팅, 메타 광고 소재, 웹 배너, 영상 자막 등 고도의 기술이 필요한 아트워크가 아니라면 모두 피그마로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특히 퍼포먼스 마케팅 분야에서 하나의 소재를 만들면 여러 포맷으로 바꿔 작업하기 쉬워요.
파일을 주고받을 필요 없이 링크만 있으면 회사의 ‘디알못’ 구성원들도 함께 편집할 수 있어서 어도비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보다 효율적이에요. 왜 여태 어도비에 얽매여있었는지 모르겠어요!
이런 분들에게 추천 드려요!
디자이너, 마케터, 카피라이터 등 이미지와 글을 다루는 모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