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키링 뒤에 사탕 있어요 🍬 (화이트데이 편의점 삼파전 전격 해부!)

 #잘쓸특파원 
화이트데이가 다가오면, ‘이곳’을 지나게 때마다 저도 모르게 발걸음이 느려져요. 휘황찬란한 사탕과 초콜릿 매대 앞에 서면 ‘윌리 웡카’가 대한민국에 ‘달콤 백화점’ 가맹점이라도 낸 건 아닌지, 맛있는 착각 속에 빠지게 되거든요.

매년 이 시즌마다 화이트데이 분위기를 가장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곳, 바로 편의점입니다.
© 어피티

“화이트데이를 맞아 GS25, CU, 세븐일레븐이
펼치는 편의점 삼파전에서
올해 눈에 띄는 키워드는 바로 ‘키링’이에요

일명, ‘가.꾸(가방 꾸미기)’ 트렌드를 놓치지 않고 다양한 캐릭터 콜라보 키링 상품을 내세우고 있어요. 많게는 한 편의점에서 100여종까지 다양한 화이트데이 전용 제품 라인을 선보인만큼 모든 상품을 소개하기는 어렵지만, 편의점 3사 공통으로 출시한 키링별 특징, 제품 구성, 가격 등을 요목조목 대신 뜯어봐 드릴게요!
© 어피티

🍭 GS25
품절 대란 ‘모남희’ 치트 키 발동!


GS25는 이번 화이트데이에 진심 그 자체예요. 무려 100여 종에 달하는 다양한 세트 상품을 공개했거든요. GS25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GS25 도어투성수에서는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네이버 웹툰 ‘냐한남자’와 ‘마루는 강쥐’ 테마로 팝업 스토어를 운영 중이라고 해요. 웹툰과 콜라보한 미니 파우치, 포토카드, 여권 케이스, 핸들톡 등 7종 세트를 대표 상품으로 출시했어요.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남희 캐릭터를 활용한 2종 세트는 SNS에서도 화제인데요, 모남희 얼굴 인형 키링과 파우치 등은GS25 앱에서 진행했던 사전 예약 때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품절 행진이 이어질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해요.


🔍 GS25 화이트데이 키링 상품 ZOOM IN

© 어피티

  • 대표 키링 제품: 모남희 얼굴 인형 키링 SET
  • 가격: 17,000원
  • 구성품: 젤리 속 젤리 복숭아향 7개입(소비자가 개당 600원), 치크케이크 아몬드초코볼 1개입(소비자가 개당 2,500원)
  • 구성품 제외 시, 키링 추정 가격: 10,300원 = 제품 가격 17,000원 – 과자 가격 6,700원 
  • 키링 소재: 봉제인형
  • 특징: 캐릭터 인지도 1위
🍭 CU
내 가방에 걸고 싶은 감성템, 느낌 아니까

© 어피티


CU는 따뜻한 감성 일러스트레이터 ‘그림비’와 일상 속 공감을 표현하는 초식 공룡 캐릭터 ‘조구만’, ‘이야이야프렌즈’과 협업하여 화이트데이를 기념하는 다양한 상품을 출시했어요. 포스터, 엽서 세트, 포토 스티커·카드, 코스터 등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하기 좋은 콜라보 제품부터, 파우치형 키링까지 활용도와 감성 둘 다 놓치지 않았어요.


‘조구만’ 콜라보 키링 세트 제품 중 일부는 포켓CU앱에서 픽업 예약 후 3월 13일 오후부터 수령이 가능해요. 가장 인기있는 초록색 초식 공룡 캐릭터 ‘브라키오 네발 키링’, ‘파우치 키링’은 예약 구매 페이지에 품절로 뜰 만큼 많은 관심을 끌고 있어요.


🔍 CU 화이트데이 키링 상품 ZOOM IN

  • 대표 키링 제품: 조구만 파우치 키링 SET
  • 가격: 21,500원
  • 구성품: 크런키 초코바 4개입(소비자가 개당 1,000원), 칸쵸 3개입(소비자가 개당 1,200원), 가나 마일드 3개입(소비자가 개당 1,200원), 가나 밀크 2개입(소비자가 개당 2,400원)
  • 구성품 제외 시, 키링 추정 가격: 5,500원 = 제품 가격 21,500원 – 과자 가격 16,000원
  • 키링 소재: 실리콘 
  • 특이 사항: 할인 행사 1위  

🍭 세븐일레븐 

‘이분 분명히 뜹니다. 한교동!’

© 어피티


세븐일레븐은 산리오의 ‘한교동’과 국내 애니메이션 ‘빵빵이의 일상’을 활용한 100여 종 기획 상품을 선보였어요. 키링, 에코백, 파우치, 마우스패드, 손거울, 다이어리 등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특히, 한교동은 마니아 사이에서만 알음알음 소비되던 ‘조연 캐릭터’였지만, 최근 해외에서 인기가 높아지기 시작하면서 세븐일레븐에서 발 빠르게 콜라보를 진행했다고 해요. 


🔍 세븐일레븐 화이트데이 키링 상품 ZOOM IN

  • 대표 키링 제품: 한교동 거울 키링 SET
  • 가격: 17,000원
  • 구성품: 크런키 초코바 2개입(소비자가 개당 1,000원), 크런키 초콜릿 2개입(소비자가 개당 1,200원), 가나 초코바 3개입(소비자가 개당 1,000원) 가나 마일드 2개입(소비자가 개당 1,200원), 칸쵸 6개입(소비자가 개당 1,200원)
  • 구성품 제외 시, 키링 추정 가격: 0원 = 제품 가격 17,000원 – 과자 가격 17,000원 
  • 키링 소재: 실리콘 + 거울
  • 특이 사항: 가성비 및 상품 구성 1위  
고영PD 사심 100%
편의점 ‘화이트데이’ 상품 취향 저격 1위는?

‘안 사면 100% 할인!’ 어피티에서 늘 주문처럼 외는 말이죠? 하지만 편의점에서 화이트데이 같은 기념일마다 출시하는 캐릭터 콜라보 상품, 보기만 해도 흐뭇하잖아요. 특히 이 캐릭터의 팬이라면 열리는 지갑을 주체할 수 없는 그 마음, 잘쓸레터에서는 다 이해합니다.

보통 편의점 캐릭터 콜라보 제품은 한정판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소장 가치도 충분히 느껴지고, 집 근처 어디에나 있는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도 있고 가격도 다른 캐릭터 상품에 비해 저렴한 편이라서 부담 없게 느껴지죠. 하지만, 그렇다고 아무거나 다 살 수는 없죠? 고영 PD가 선택한 취향 저격템 1위 제품 공개합니다! 두구두구두구…🥁

“GS25 모남희 얼굴 인형 키링(17,000원)”

고영 PD 애착 가방에 찰떡! GS25 ‘모남희’ 얼굴 키링 / © 어피티


✅ 선택 이유는?

  1. 국산 캐릭터 
  2. 오리지날 키링 원가 대비 높은 가성비 
  3. 소장 가치 

팔았다 하면 무조건 완판되는 키링, ‘모남희’. 최근 MZ세대에게 가장 사랑받는 국내 대표 브랜드이기도 하고, 우리나라에서 태어난 고양이 캐릭터라 그런지 유독 더 정이 가요.


무엇보다도, 모남희 키링 단독 제품 구매가가 최소 4만 원 이상인 것에 비해 이번 GS25 컬렉션은 1만 원 후반대의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이에요. 원조는 전신 형태에 귀여운 옷을 입고 있는 게 특징인데 GS25는 절반 가격이라 그런지 얼굴만 덜렁 있긴 해요.🤣 하지만… 오히려 좋아요. 모남희 얼굴 에디션은 GS25가 처음이라고요!


✅ 구매 방법은?


할인 받으려면?

  • 통신사 할인: GS25 앱이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KT 멤버십 또는 LG+멤버십으로 10% 통신사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 해피머니 상품권 사용: 앱에서 구매한다면 해피머니 상품권으로 구입할 수 있어요. 해피머니 상품권은 오픈 몰에서 5%~8%가량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상품권을 활용해서 구매하면 더 저렴하게 모남희 키링을 구매할 수 있어요

✅ 총평

  • 구매난이도: ⭐(매우 쉬움)
    품절대란 이슈가 있었지만, 2월 말부터 물량을 추가 생산해서 매장 마다 넉넉하게 입고되어 있었어요. ‘우리동네 GS25’ 앱을 통해 재고 확인 후 집에서 가장 가까운 매장에서 쉽게 구할 수 있었어요. 
  • 구성품: ⭐⭐(양은 넉넉, 밸런스와 원산지가 아쉬워요)
    사탕과 초콜릿이 8개가 들어있어 양 자체는 충분해요. 하지만, ‘젤리속젤리 복숭아향’ 캔디의 원산지가 중국인 점, 해당 제품이 7개가 들어있어서 사탕과 초콜렛 비율이 1:7인 점이 아쉬워요. 맛은 나쁘지 않아요. ‘젤리속젤리 복숭아향’이 어릴 때 문방구에서 사먹던 ‘피져’ 젤리맛과 비슷하거든요.
  • 만듦새: ⭐⭐⭐⭐(봉제 인형은 Good! 부자재는 아쉬워요)
    키링 봉제인형의 실밥 처리나 눈, 코 자수가 깔끔해서 완성도 높지만, 키링 고리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서 가방에 매달 때 헐거운 느낌이 나요. 
  • 가성비: ⭐⭐(타사 대비 조금 아쉬워요)
    통신사 할인을 받으면 15,300원에 구매할 수 있어서 ‘모남희’ 를 좋아한다면, 한 번쯤 사볼 만해요. 타 편의점 대비 할인 행사나 상품 구성이 아쉽긴 하지만요.
💔 아쉽지만

함께 소개한 CU의 ‘조구만’ 콜라보 키링과 세븐일레븐 ‘한교동’ 콜라보 키링 라인은 구성품(허쉬, 칸초, 크런키, 가나 등)도 풍부하고, 할인 이벤트(구매 조건에 맞게 카카오 페이 결제시 30%~50% 할인, ~3/12일까지) 덕분에 정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가성비면에서는 최고였어요.

하지만, 이미 출시 직후 많은 재고가 소진되어 매장에서 원하는 제품을 찾아보기 쉽지 않았고, 전용 앱에서 재고를 정확하게 파악하기도 쉽지 않아서 추천하지 못했어요. 아무리 좋아도 내 손에 넣을 수 없다면 그림의 떡!
llll lll lll llll ll

공유하기

관련 글

keagan-henman-ZqXXVeRCyZ0-unsplash
30대 후반 남성 중 저만큼 ‘이걸’ 많이 산 사람은 없을 겁니다
두 번 사야 진짜다! 맛집만 여러 번 가나요? 내가 원하는 기능을 갖췄거나, 다른 곳에서 또 찾아보기 힘든 취향저격템은 사고 또 사게...
8466_2259853_1719730468462193363
답변이 도착했어요 “여행 기념품 구매할 때, 비용은 보통 얼마 정도 써?” 🎁
the 독자: 직장인들은 보통 여행 다녀오면서 회사 동료들에게 기념품 선물을 돌리게 되는데, 보통 얼마짜리를 준비하는지도 궁금하고...
batch-by-wisconsin-hemp-scientific-XanILp6v_Eg-unsplash
자외선은 노화의 주범? ☀️ 화장품 연구원이 직접 알려주는 선크림 똑똑하게 고르는 방법
위메이크코스메틱스 화장품 대표 연구원 심보미입니다. 10년 이상의 화장품 연구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이큐어를 비롯한 국내 저명한...
unnamed (4)
“미용실 가는 비용 아끼는 셀프 스타일링 방법은?” 💇🏻‍♀️
the 독자: 요즘 미용실 스타일링 가격이 나날이 오르고 있어서 부담돼. 다들 얼마 주기로 미용실에 가는지, 셀프로 해결할 수 있는...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