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식혜, 제로양념치킨까지?

two coca cola cans on stainless steel table
글, JYP


제로칼로리 제품이 다양해지고 있어요

식음료 시장에 제로 열풍이 이어지고 있어요. 설탕 대신 알룰로오스와 같은 대체당을 넣어, 단맛은 유지하면서 칼로리는 제로에 가깝게 낮춘 신제품들이 앞다퉈 등장하고 있습니다. 팔도는 ‘비락식혜 제로’를 출시했고, 치킨플러스는 양념에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제로슈가 양념치킨’을 만들었어요. 심지어 제로 아이스크림, 숙취해소제도 나왔습니다.


전 세계적인 트렌드예요

코로나19 팬데믹 전후로 ‘헬시플레저’가 식음료 시장의 중요한 트렌드예요. ‘건강 관리의 즐거움’, ‘지속 가능한 건강관리’를 뜻하는데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트렌드입니다. 제로 탄산음료 시장은 2020년 기준 1,253억 달러인데, 2030년까지 2,435억 달러 규모로 커질 거라 전망되고 있어요. 2022년 기준 미국 탄산음료 시장에서 제로슈거 음료가 차지가는 비중은 3분의 1을 넘어섰어요.

어피티의 코멘트
  • JYP: 국내 기업 중 제로음료 열풍에 가장 발 빠르게 대처하는 곳은 롯데칠성음료예요. 롯데칠성음료의 제로음료 매출액은 2021년 890억 원, 2022년 1,885억 원, 2023년 2,730억 원으로 꾸준히 늘었습니다. 올해 1분기 전체 음료 매출은 작년 1분기에 비해 2% 늘었지만, 제로 탄산음료 매출은 9.4% 늘었어요.

공유하기

관련 글

view-water-airliner-flying-sea_1203-5289
비수기에 역대 최대 실적 낸 사연
국내 증시에서 항공주가 조용히 고개를 드는 가운데, 대한항공이 올해 3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냈어요.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은 42조2408억...
241108 정인 뉴스 (1) (1)
“미국 씨, 최대한 맞춰보겠지만 말씀하신 만큼은 어렵습니다”
도널드 트럼프가 47대 미국 대통령이 되며 재선에 성공했어요. 트럼프 행정부 1기 당시 정책 방향과 이번 선거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man-wearing-blue-shirt-showing-empty-black-wallet_1268-14494
물가 상승률 잡았다는데, 줄줄 새는 지갑이 안 잡혀요
10월 우리나라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이 1.3%(전년 대비)로 집계됐어요. 소비자물가는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최대 6%대까지 치솟았는데요,...
화면 캡처 2024-11-07 102545
요즘 조용했던 오픈AI, 사실은 분주했다고 합니다
2022년 11월 30일, 인공지능 연구기업 오픈AI는 생성형 언어모델인 ‘챗GPT-3.5’를 출시하면서 인공지능(AI)을 우리의...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