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효라클
무슨 일이 있었냐면요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그동안 큰 인기를 보여줬던 마블스튜디오의 신작인 만큼 극장가의 기대도 남다릅니다. 11월부터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면서 극장가 분위기도 달라졌거든요. CGV와 롯데시네마 등은 위드 코로나에 맞춰 11월 1일부터 백신패스관을 열기도 했어요.
백신패스관은 2차 접종까지 마치고 14일이 경과한 고객만 입장하는 상영관으로, 팝콘 등을 먹을 수 있고, 띄어 앉기도 해제됩니다. 다만, 취식 중 마스크를 제거하는 상황 외에는 상시 마스크 착용을 유지해야 합니다.
독자님이 알아야 할 것
✔️ 극장 운영사 중 상장사는 CJ CGV입니다. 마블스튜디오의 작품을 DVD나 블루레이로 만들어 유통하는 판권은 SM Life Design이 가지고 있어요. SM Life Design은 에스엠의 자회사로, 에스엠 소속 연예인들의 시즌그리팅 상품 등 다양한 MD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기업이에요.
✔️ 위드 코로나가 시행되면서 극장들은 전체 상영관의 20~30%를 백신패스관으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지난 10월까지는 극장 내에서 취식이 불가하고 띄어 앉기가 의무화되면서 매출이 줄어들 수밖에 없었는데요. 영업제한 시간이 폐지되면서 심야 영화도 볼 수 있으니, 매출에도 좋은 영향으로 이어지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