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요즘 음료 트렌드는?

글, JYP

photo by Chalabala on Envato

무슨 일이 있었냐면요

글로벌 경기가 악화되는 와중에도 음료 회사들이 잘 나가고 있어요. 코카콜라와 롯데칠성음료가 작년에 이어 올해 1분기에도 기대치를 뛰어넘는 실적을 냈습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음료 업계를 이끄는 트렌드는 ‘제로 칼로리 음료’입니다. 

  • 롯데칠성음료: ‘펩시제로 슈거’와 ‘칠성사이다 제로’의 2021년 매출액은 2020년 대비 875억 원 늘었어요
  • LG생활건강: 국내에서 코카콜라를 판매하는 LG생활건강에서는 2021년 ‘코카콜라 제로’의 매출이 2020년 대비 57% 증가했습니다
  • 동아오츠카: 제로 음료계의 원조 격인 ‘나랑드사이다’는 판매량이 2년 연속 2배씩 성장했어요.

업계에서는 코로나19를 계기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전보다 높아졌다고 보고 있어요. 액상과당에 대한 경각심이 생기면서,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음료를 적극적으로 찾는다는 거죠. 기업에서도 이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제로 칼로리 음료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해요.

독자님이 알아야 할 것

✔️ 시장조사전문기관에 따르면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시장 규모는 2021년 기준, 2,100억 원대를 넘어섰을 거라고 해요. 2천억 원 규모가 넘는 이 시장을 잡기 위해 음료 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중이에요. 

✔️ 우리나라에서만 나타나는 트렌드는 아닙니다. 중국필리핀, 미국 등 전 세계적으로 건강 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공유하기

관련 글

maxresdefault
우리가 새로운 메이저가 될 상인가요?
버추얼 아이돌은 가상·증강현실(VR·AR) 기술로 만들어진 아이돌을 뜻해요. 최근 한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한 ‘플레이브’가 대표적인...
red and yellow heart shaped decors
마이구미, 제2의 전성기 맞다?
지난해 오리온의 젤리 브랜드 ‘마이구미’의 연 매출액이 1,300억 원을 넘겼어요. 1년 만에 56% 증가한 건데요, 특히 중국과...
a very tall building with a lot of windows
2023년 기업 성적표 대공개
지난해 국내 상장기업들의 성적이 영 좋지 않았어요. 금융업 등을 제외한 유가증권시장(코스피) 615개 상장기업의 총 매출액(연결 기준)은...
gray and blue airplane
항공산업 다크호스로 떠오른 중동
중동국적 항공사들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어요. 우리나라에 취항하는 노선에도 중동 항공사가 크게 늘었어요. 지난해 인천국제공항에서 에미레이트·카타르·에티하드항공을...

똑똑한 돈 친구, 머니레터

매일 출근길 5분, 떠먹여주는 경제 소식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든든한 커리어 코치, 커리어레터

취업부터 이직까지, 매주 토요일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실패 없는 소비, 잘쓸레터

잘쓰는 것도 재테크, 매주 수요일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