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이 주목받는 이유


글, 효라클

무슨 일이 있었냐면요
에스엠이 다시 날개를 달고 있습니다. 지난해, 하이브와 와이지엔터테인먼트 JYP Ent. 등 다른 엔터사가 코로나19에도 탄탄하게 실적을 지킬 때 에스엠은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줄어 실망감을 줬는데요. 당시 에스엠의 발목을 잡았던 자회사에 좋은 소식이 이어지면서 기관투자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어요. 주가는 2년 반 만에 5만 원대를 넘겼습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에스엠은 여러 자회사를 통해 음악사업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있습니다. 증권사에서는 부실한 자회사를 정리하는 게 필수적이라는 의견을 내놓기도 했어요. 에스엠도 이 문제를 인지하고 있었던 모양입니다. 최근에 에스엠스튜디오스를 설립해 SM C&C, 키이스트, 디어유 등 비음악 사업을 통합 관리하도록 지배구조를 개편했습니다.

특히 에스엠의 ‘알짜 자회사’로 불리는 디어유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디어유는 2017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팬덤 프라이빗 메시지 서비스 ‘디어유 버블'(DearU bubble)’을 운영하고 있어요. 디어유는 올해 하반기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한 상태입니다. 이번 이슈에 대한 기대감에 에스엠뿐만 아니라 에스엠 자회사 중 상장사인 SM C&C의 주가가 오르기도 했어요

독자님이 알아야 할 것
  • 에스엠의 자회사, 미스틱스토리는 오늘(18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시트콤 <내일 지구가 망해버렸으면 좋겠어>의 제작사이기도 합니다. 간만에 나오는 시트콤이 넷플릭스에서 큰 인기를 끌면, 에스엠에도 좋은 소식이겠죠?
  • NCT의 인기가 날로 높아진다는 것도 주목할 만합니다. 한 증권사에서는 NCT의 성장과 공연 재개의 기대감을 반영해 에스엠의 목표 주가를 두 배 가까이 올렸어요.
  • 에스엠의 대주주가 변경될 수 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아직 결정된 건 없지만, 네이버와 카카오가 최대 주주인 이수만 대표 프로듀서 지분(19.21%)을 인수하기 위해 경쟁을 벌이고 있다고 해요

    공유하기

    관련 글

    businessman-presses-button-ipo-initial-public-offering-chart-phone_493343-29967
    IPO 슈퍼위크, 화요일에 주목하는 이유
    이번 주, IPO 슈퍼위크가 펼쳐질 예정이에요. 상장하는 종목은 4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 들어가는 종목도 4개, 일반투자자...
    ZA.38433486
    간밤 뉴욕 증시의 반응이 엇갈렸다는 말의 구체적 의미
    현지시각 31일, 뉴욕 증시가 전반적으로 하락 마감했어요.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0.90%, S&P500은 1.86%, 나스닥종합지수는...
    landscape-with-plane-flying-sky_23-2149553591
    코리아 밸류업 좀 더 치얼업 해야 하는 이유
    11월 4일, ‘코리아 밸류업 지수’를 추종하는 ETF(상장지수펀드) 12종과 ETN(상장지수증권) 1종이 출시될 예정이에요. 코리아...
    depositphotos_626269828-stock-photo-chromium-plated-logotype-tesla-motors
    테슬라의 시대, 다시 올까?
    현지 시각 25일, 테슬라 주가가 13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어요. 24일에도 하루 만에 22% 올랐는데요, 25일에도 상승세를...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