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여름, 스타벅스 앞에 줄을 서게 만들었던 써머레디백에 이어 이번엔 ‘알비백’이 큰 이슈가 됐습니다. 신세계그룹의 온라인 몰, SSG닷컴은 지난달 말 ‘대한민국 쓱데이’를 열었습니다. 오프닝 행사로 20만 원 이상을 결제할 경우, 스타벅스 마크가 그려진 SSG닷컴 새벽배송용 보냉팩 ‘스타벅스 알비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열었죠.
결과는 대성공. 총 10만 개의 경품 물량 중 4만여 개가 행사 시작 이틀 만에 예약됐습니다.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되면서 신세계 계열사들은 일주일 만에 6,400억 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어요. 작년 매출 대비 36%가 늘어난 수치예요. 소비심리가 전반적으로 개선된 데다, 온라인을 중심으로 진행돼 접근성이 높았고, 소유욕을 자극하는 경품까지 제공돼 성공사례를 만든 것으로 보입니다.
by 효라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