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스레드가 밀어 올린 주가?

글, JYP


메타가 스레드를 출시했어요

현지 시간 7일, ‘메타’의 새로운 SNS ‘스레드가 출시됐어요. 가입자 수는 출시 사흘 만에 1억 명에 육박합니다. 9일 오후 기준으로 사용자가 9,700만 명에 달한다는 보도도 나왔어요. 1억 명의 가입자를 모으는 데 걸린 시간은 챗GPT가 2개월, 틱톡이 9개월, 인스타그램 2년 반이었어요.


디지털 광고주가 상승세예요

스레드의 빠른 성장세에 디지털 광고 시장에도 기대감이 돌고 있어요. 디지털 광고 업계는 메타와 구글 등 플랫폼을 통해 광고를 대행하고, 수수료 수입을 얻습니다. 어제(10일), 디지털 광고대행업을 주로 하는 ‘와이즈버즈’, ‘플레이디’는 상한가를 기록했고, ‘모비데이즈’도 주가가 20% 넘게 올랐어요.


앞으로 광고를 붙일 수도 있어요

스레드에는 아직 광고가 도입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용자 수가 더 늘어나면, 광고 모델로 수익화에 나설 가능성이 있어요. 인스타그램 릴스, 스토리도 비슷한 절차로 광고를 도입했거든요. 이미 스레드에 계정을 개설해 빠르게 팔로워를 늘리는 브랜드들도 있어요. 넷플릭스, 유튜브, 스포티파이 등이 대표적이죠.

어피티의 코멘트
  • JYP: 스레드는 아직 유럽 국가에서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유럽연합은 내년 중으로 디지털시장법(DMA)을 시행하는데, 이 법안에는 다른 플랫폼을 사용하는 조건으로 특정 플랫폼의 가입을 의무화하는 것을 금지하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 스레드는 인스타그램 계정만 있으면 로그인할 수 있고, 인스타그램을 연동해 팔로워를 가져올 수 있는 구조예요.

공유하기

관련 글

markus-spiske-jgOkEjVw-KM-unsplash
코스닥이 ‘이중 디커플링’을 앓아요
세계 시장에서 우리나라 증시가 ‘저평가’되는 건 익숙한 풍경이 되었어요. 지난 5월 세계 주요 증시 20개 중 14개가 사상 최고치를...
shane-U_ekGjoIm_E-unsplash
한국 기업의 아메리칸 드림?
미국 주식시장에서 상장하려는 국내 기업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어요. 지난 2021년 쿠팡이 미국 나스닥에 상장했는데요, 이번에는 웹툰엔터테인먼트(네이버웹툰)와...
jamie-street-VP4WmibxvcY-unsplash
한국 증시, 아시아 꼴찌?
올해 한국 주식시장의 상승률은 아시아 주요국 중 꼴찌였어요. 올해 초부터 5월 24일까지 코스피지수 상승률이 1.59%로, 대만(20%),...
people in conference
주총 한꺼번에 열리는 게 문제?
글, JYP주총이 한꺼번에 몰렸어요 이번주부터 다음주까지, 국내 기업들의 주주총회가 몰려있어요. 상장기업들의 주주총회는 3월...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실패 없는 소비, 잘쓸레터

잘쓰는 것도 재테크, 매주 수요일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