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무가당 소주가 나오는 이유

글, JYP


‘제로 슈가’ 소주가 출시돼요

오늘 롯데칠성이 제로 슈거 소주 ‘처음처럼 새로’를 출시해요. 2006년, 롯데가 ‘처음처럼’ 브랜드를 선보인 이후 16년 만에 선보이는 제품인데요. 음료시장의 트렌드인 ‘제로 칼로리’, ‘제로 슈가’에 맞게 과당을 사용하지 않고 만들었습니다. 


다른 기업도 바쁘게 움직이고 있어요

주류회사 무학은 지난해 ‘좋은데이’를, 대선주조는 올해 초 ‘대선’을 제로 슈가로 리뉴얼했습니다. 롯데칠성은 맥주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를 생산했고요. 다만, 주류 제품은 마니아층이 있어 리뉴얼에 조심스럽다는 얘기도 있어요.


주류에도 열량이 표시될 예정이에요

제로 슈가 주류가 우후죽순 나오는 데는 정부의 지침도 영향을 끼쳤어요. 내년부터 주류 제품에도 칼로리 등 영양성분을 표기하는 조치가 시행되거든요. 자율 시행이지만 주류 업계는 먼저 대비하는 중입니다.
어피티의 코멘트
  • JYP: 이번에 출시되는 ‘처음처럼 새로’는 투명한 병을 사용합니다. 전에 ‘진로이즈백’이 투명 병을 쓰면서 재활용에 더 많은 비용이 든다는 지적이 있었는데요. 롯데칠성에서는 투명 병도 기존 녹색 병(공용병)과 1대1일 맞교환을 할 수 있고, 남는 투명 병에 대한 수수료를 높여 받는다고 입장을 밝혔어요.

공유하기

관련 글

maxresdefault
우리가 새로운 메이저가 될 상인가요?
버추얼 아이돌은 가상·증강현실(VR·AR) 기술로 만들어진 아이돌을 뜻해요. 최근 한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한 ‘플레이브’가 대표적인...
red and yellow heart shaped decors
마이구미, 제2의 전성기 맞다?
지난해 오리온의 젤리 브랜드 ‘마이구미’의 연 매출액이 1,300억 원을 넘겼어요. 1년 만에 56% 증가한 건데요, 특히 중국과...
a very tall building with a lot of windows
2023년 기업 성적표 대공개
지난해 국내 상장기업들의 성적이 영 좋지 않았어요. 금융업 등을 제외한 유가증권시장(코스피) 615개 상장기업의 총 매출액(연결 기준)은...
gray and blue airplane
항공산업 다크호스로 떠오른 중동
중동국적 항공사들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어요. 우리나라에 취항하는 노선에도 중동 항공사가 크게 늘었어요. 지난해 인천국제공항에서 에미레이트·카타르·에티하드항공을...

똑똑한 돈 친구, 머니레터

매일 출근길 5분, 떠먹여주는 경제 소식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든든한 커리어 코치, 커리어레터

취업부터 이직까지, 매주 토요일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실패 없는 소비, 잘쓸레터

잘쓰는 것도 재테크, 매주 수요일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