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디플, 새 컬러로 단장한 이유

글, JYP


디플과 훌루의 그라데이션 통합?

‘디즈니플러스’의 로고 색상이 바뀌었어요. 디즈니, 컴캐스트 등이 공동 투자해 만든 OTT ‘훌루(Hulu)’와 서비스를 점차 통합해 가면서, 기존 디즈니플러스의 브랜드 컬러(짙은 파란색)와 훌루의 브랜드 컬러(청록색)를 그라데이션으로 연결한 거예요. 


디즈니: 내 안에 훌루 있다

작년 11월, 디즈니는 케이블 TV 1위 사업자 컴캐스트가 보유했던 훌루의 지분(33%)을 인수해, 훌루 전체 지분을 소유하게 됐어요. 지난 12월 훌루의 영화와 TV 프로그램이 포함된 디즈니플러스 베타 버전을 공개했고, 최근에는 디즈니플러스 앱에서 바로 훌루 콘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는 디즈니 번들 서비스를 출시했어요. 


번들링 전략이에요

디즈니 번들 서비스는 디즈니+, 훌루, ESPN+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예요. 여러 OTT의 콘텐츠를 모두 볼 수 있지만, 가격은 합리적으로 설계됐습니다. 디즈니플러스 기존 가입자들은 월 2달러만 더 내면 돼요. 이런 전략을 ‘번들링(bundling) 전략’이라고 불러요. 두 개 이상의 상품을 결합해, 따로 살 때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전략을 뜻해요.

어피티의 코멘트

공유하기

관련 글

ej-yao-D46mXLsQRJw-unsplash
악재 겹겹이 쌓인 건설업 이유는 3고 3저 3부?
주택사업 경기가 어려워지며 건설업계 분위기가 심상치 않게 흘러가고 있어요.
rogan-yeoh-9DKea-629zg-unsplash
패션업계를 여는 새로운 비밀번호 S2B2C
중국의 패션플랫폼인 쉬인(SHEIN)의 행보가 최근 글로벌 패션유통업계 트렌드의 중심에 서고 있어요. 쉬인의 공격적인 시장 공략은...
rows-red-seats-theater_53876-64710
천만 영화 신기록, 마냥 좋은 일은 아니다?
극장가는 코로나19 팬데믹의 타격이 컸던 업계 중 하나죠. 다행히 영화 매출과 관객 수는 회복 중이에요. 올해 상반기 한국 영화 누적...
8466_2354559_1724329454493965055
흔들리는 수익성 속에서 편의점의 위기가 느껴진 거야
편의점 업계가 부진에 빠졌어요. 편의점은 불황에도 불구하고 거침없는 성장세를 보여, 유통업계에서 가장 잘나가는 사업이었어요. 지난...

경제 공부, 선택 아닌 필수

막막한 경제 공부, 머니레터로 시작하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잘 살기 위한 잘 쓰는 법

매주 수요일 잘쓸레터에서 만나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