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효라클
무슨 일이 있었냐면요
일본 닛케이트렌드가 발표한 ‘2021년 편의점 최고의 히트상품 대상’에 한국 제품이 선정됐습니다. 풀무원의 일본 법인 ‘아사히코’가 만든 ‘두부바’가 그 주인공이에요. 국내에는 지난 4월 ‘고단백 두부바’로 출시됐습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아사히코 두부바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 900만 개를 돌파했습니다. 일본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으로,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만 판매 중이에요. 내년 1월에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할 전망입니다.
최근 아사히코는 일본에 2개 공장 라인을 증설하는 등 여러 가지 식품 사업으로 확장을 준비하고 있어요. 내년부터 본격적인 공장 가동과 세븐일레븐 외에 다른 편의점으로 판매를 넓힐 계획이라고 합니다.
독자님이 알아야 할 것
✔️ 닛케이트렌드는 아사히코 두부바가 단백질 함유량이 높고 먹기 쉬운 스틱 형태라는 점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편의점 왕국 일본에서 아사히코 제품들이 확고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을지 기대되고 있어요.
✔️ 풀무원은 2014년, 아사히식품의 두부 사업을 인수해 일본 법인 ‘아사히코’를 설립했습니다. 풀무원의 해외 법인은 아직 적자를 보이고 있지만, 매년 실적을 개선해가고 있어요.
📌 본 정보는 개별 종목에 대한 매수 추천이 아니며 이를 근거로 행해진 거래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