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 3형제(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올해 1분기 실적이 발표됐습니다. 에코프로는 2차전지 🏷️ 핵심 소재 생산 기업으로,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02.5%, 233.2% 증가했어요.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영업이익은 119억 5,8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48.9% 증가하는 등 자회사의 실적도 잘 나왔어요.
2차전지 산업이 주목받고 있어요
2차전지 업종은 올해 들어 높은 성장세를 보여주었습니다. 전기차 수요 증가는 물론, 미국 IRA로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기대를 받았어요. 에코프로 주가는 올해만 600% 올랐고, 양극재를 생산하는 에코프로비엠은 200% 이상 올랐습니다.
코스닥 1, 2위에 나란히 올랐어요
어제(11일) 오전 기준, 에코프로비엠의 시가총액은 28조 원을 넘기며 코스닥 시가총액 1위를 기록했어요. 에코프로는 시가총액 19조 원으로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개인투자자의 관심이 쏠리면서 폭발적으로 주가가 올라가고 있는 와중에, 외국인과 기관은 차익 실현에 나섰다고 해요.
어피티의 코멘트
정인:실적이 발표되자 에코프로 주가는 주당 80만 원을 넘어서며 신고가를 경신했다가36분 만에 70만 원으로 급락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에코프로의 기업가치를 정량적으로 분석하기 어려워, 보고서 발간을 포기했다고 해요.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앞으로 주가가 더 오를지, 아니면 과열된 분위기가 가라앉을지 의견이 갈리고 있어요.
#2차전지 🏷️
2차전지는 충전과 방전을 통해 여러 번 사용이 가능한 전지예요. 대표적인 2차전지로는 휴대폰 배터리가 있습니다. 종류는 납 축전지, 니켈카드뮴 전지, 니켈수소 전지, 리튬이온 전지 등이 있어요.